경남교육청, 남해-하동-합천 추가 환경교육특구 지정

전체 16곳 ... 21일 지정서-현판 수여 ... 박종훈 "생태전환교육 중요"

등록 2024.03.21 17:11수정 2024.03.21 17:11
0
원고료로 응원
a  환경교육특구 기정. 최수경-오은숙 교육장과 박종훈 교육감.

환경교육특구 기정. 최수경-오은숙 교육장과 박종훈 교육감. ⓒ 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올해 남해·하동·합천 지역 3곳을 추가한 총 16곳을 '환경교육특구'로 지정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21일 경남교육청 대강당에서 해당 교육지원청에 특구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환경교육특구는 특색 있는 학교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생태전환교육을 체계화하고자 시군의 지리적 환경,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 단위의 환경교육 선도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지정됐다.

환경교육특구는 2020년 통영·창녕 2곳을 시작으로 올해는 지난해 13개 지역에서 남해·하동·합천 지역이 추가돼 총 16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경남교육청은 "교육지원청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지역과 연계한 맞춤형 체험·실천 환경교육을 하고 생태전환교육을 체계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교육감은 "생태전환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이 지속 가능한 삶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행동하고 실천하는 환경교육이 내 주변에서 시작되어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환경교육특구 운영에 각별히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a  경남교육청, 2024년 환경교육특구 주제.

경남교육청, 2024년 환경교육특구 주제. ⓒ 경남교육청

#환경교육 #경남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