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정수장 유충 발견... 수돗물 음용 자제 권고

등록 2024.04.22 10:54수정 2024.04.22 10:54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이천정수장에서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시가 수돗물 음용 자제를 권고했다.
경기 이천정수장에서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시가 수돗물 음용 자제를 권고했다.이천시
 
경기 이천정수장에서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시가 수돗물 음용 자제를 권고했다.

22일 이천시는 이천정수장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되자 지난 20일 오후 11시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수돗물 음용 자제를 권고를 공지했다.

시는 각 가정에서 수돗물을 세탁, 청소 등 생활용수로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으나 별도 안내가 있을 때까지는 수돗물을 직접 마시는 행동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환경부는 올 여름이 이상기후로 인해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지난 1일 전국 정수장 435곳의 위생관리 실태점검 과정에서 발견됐다.

환경부는 정수장 내 유충 발생 방지 등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20년부터 여름철을 전후해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유충에 관한 실태 파악 및 발생 원인 확인을 위한 유전자분석과 역학조사는 아직 진행 중이다.

환경부는 수도사업자인 경기도 이천시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병입수 등을 지원하고, 이천시민이 불편하지 않게 빠른 시일내에 수돗물을 정상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역세척 주기 단축, 염소주입 강화, 공정별 방충 시설 보완, 내외부 청소 등 조치도 실시되고 있다.

이천정수장 급수 지역은 이천시 부발읍, 신둔면, 백사면, 마장면 등이다.


환경부는 "5월 1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전국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점검을 면밀히 추진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수돗물 #김경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4. 4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