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시장, MZ세대 공무원에게 "자긍심 가져라!"

수원시,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개최... '솔직, 담백' 소통으로 젊은 직원들 격려

등록 2024.05.28 13:16수정 2024.05.28 13:24
0
원고료로 응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에서 MZ세대 공무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에서 MZ세대 공무원들과 대화하고 있다.수원시
 
"MZ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공직을 수행하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MZ세대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한 말이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난 27일 오후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에서 MZ세대 공무원 250여 명과 청렴을 주제로 현장 토크를 진행했다.

이재준 시장은 "대한민국의 경제적 발전과 최근 한류를 일으킨 문화적 성장은 행정의 뒷받침이 있어 가능했다"며 "공직 생활이 어려울 수 있지만 여러분께서 자랑스러운 조직에 몸담고 있다는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젊은 세대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또 "신규 공직자들과 선배 공직자들의 시각은 다르지만 서로 편안하게 이야기하며 풀어가야 한다"며 유연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특히 "혁신민원실의 성공을 이끈 베테랑 공무원들은 직접 현장을 뛰고 최선을 다해 민원을 해소하면서 민원인들의 진심 어린 감사를 받아 대한민국 히트 정책을 만들고 있다"며 "힘들어도 해결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인 노력을 하면 여러분들도 공직 생활의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재준 시장은 끝으로 "저 역시 같은 직장 울타리에 함께 있는 선배"라며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여러분들과 주저 없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이후 MZ세대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이후 MZ세대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이날 토크콘서트는 이재준 시장을 비롯해 이강숙 청렴연구원 전문강사, 2명의 MZ세대 직원이 패널로 참여했다. 개그맨 김범준의 진행으로 청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솔직하고 담백한 대화가 이어졌다.


이재준 시장은 또 수원시 공무원들의 익명 질문에 답변하며 자신의 경험을 전수하고, 패널들과 함께 꼰대테스트에 응하는 등 공감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

토크콘서트 이후에는 청렴 뮤지컬 공연 '갱트' 공연을 통해 이해충돌방지법과 갑질, 청탁금지법 등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수원특례시 #수원시장 #MZ세대공무원 #청념토크콘서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