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아시안게임 선전한 곽빈 선수" 배현진에 쏟아진 비판

두산-기아 시구 후 올린 SNS 글에 "야구도 잘 알지 못하면서" 비난... 시구 때도 야유 쏟아져

등록 2024.06.10 11:04수정 2024.06.10 11:04
8
원고료로 응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시구하는 모습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시구하는 모습배현진의원 인스타그램 갈무리
 
9일 서울 잠실 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스의 경기에서 시구를 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SNS에 올린 사진과 글에 팬들의 비판과 항의가 쏟아졌습니다. 
 
14년 만의 두산 시구, 포심 패스트볼 도전했는데 예전만큼은 어렵네요^^
작년에 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한 우리 잠실 명문 배명고의 탑스타 곽빈 선수도 만나고 영광스러운 하루였습니다. 기아팬들이 관중석 2/3만큼 꽉 메우셨던데 원정경기 즐거우셨길요ㅎ^^ 우리 잠실 홈팀 두산과 LG, LG와 두산. 한국시리즈를 향해 gogo! 응원합니다. 뽜이팅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배현진
 
배 의원은 이 글에서 "작년에 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한 우리 잠실 명문 배명고의 탑스타 곽빈 선수도 만났다"라고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글은 곽빈 선수의 상처를 헤집는 이른바 '야알못' (야구를 알지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곽빈 선수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했지만 부상으로 한 경기도 뛰지 않고 금메달을 목에 걸고 병역 혜택을 받았습니다. 당시 곽 선수가 경기에 뛰지도 않고 병역 혜택을 받을 수 있느냐를 놓고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단체 경기 종목의 경우에는 실제로 출전한 선수만 해당한다"는 병역법 시행령 문구가 2020년에 삭제돼 곽 선수는 병역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곽빈 선수도 병역 혜택 논란을 의식해서 자신의 SNS에 "너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배 의원이 자신의 SNS에 "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한 곽빈 선수"라고 하자 누리꾼들은 "일부러 곽빈 멕이는 거냐", "야구도 잘 알지 못하면서 일부러 화를 돋구냐"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기아팬들이 관중석 2/3만큼 채우셨는데'... 기아팬 디스? 

배 의원은 "기아팬들이 관중석 2/3만큼 꽉 메우셨던데 원정경기 즐거우셨길요"라고 했습니다. 보통 원정경기에 많은 기아팬들이 오셨다고 하지, 구체적인 숫자를 언급하지 않는 사례와 비교하면 매우 이례적입니다. 

한 누리꾼은 배 의원의 글에 "해석: 야유 들어서 긁혔다.(자존심에 상처가 났다는 뜻) 내가 광주에 있는 줄 알았다. 현실: 두산, 기아 할 것 없이 다 우우우... 이런 걸로 긁히면 정치 어떻게 하시게요"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누리꾼의 주장처럼 이날 배 의원을 향한 야유는 홈팀인 두산 베어스와 원정팀인 기아 타이거즈 팬 구분 없이 나왔습니다. 배 의원이 마운드에 올라서자마자 관중석에서는 야유가 쏟아졌습니다. 배 의원을 향한 야유는 마운드를 떠날 때까지 계속됐고, 이를 지켜본 중계진들의 목소리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경기를 지켜본 야구팬들도 정치인 시구 중 가장 큰 야유가 나왔다고 놀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물론 배 의원처럼 야유를 받은 정치인도 있었습니다. 지난 2009년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와 한화 이글스의 개막전에서 시구를 했습니다.

유 장관의 시구 때는 야유가 없었습니다. 시구가 끝난 뒤 유 장관이 양 팀 벤치를 돌며 감독과 선수들과 악수를 하는 바람에 경기가 5분가량 지연됐고, 이를 본 관중들이 야유를 했습니다. 유 장관이 야유를 받은 것은 경기 지연에 대한 관중들의 항의였다고 볼 수 있어 배 의원과 상황이 다릅니다. 


한편, 배 의원이 시구한 잠실 홈팀 두산 베어스는 9일 경기에선 기아에 2-8로 패했습니다. 이날 기아는 2연패에서 탈출하며 2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덧붙이는 글 독립언론 '아이엠피터뉴스'에도 게재됐습니다
#배현진 #시구 #기아 #두산베어스 #곽빈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립 언론 '아이엠피터뉴스'를 운영한다. 제주에 거주하며 육지를 오가며 취재를 하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