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랭크에서 분석한 내 블로그
판다랭크
물론 저 수치 자체가 절대적인 것이라 할 수는 없고 또 순위가 높다는 것이 더 좋은 블로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더 많은 사람이 내 글을 읽을 가능성이 커진다는 점은 분명 성장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무엇이든 꾸준하게 한다고 해서 모두 다 성장하는 것은 아니야', '그중에서도 타고난 사람들이나 특출난 사람들만 결과를 내는 거지'라며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지금은 꾸준하게 하기만 한다면 어떤 형태로든 현재보다 더 나아진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
결과를 미리 가늠하지 말고, 포기할 이유를 만들지 말고, 그저 매일매일 꾸준하게 하면 삶이 바뀔 것이란 믿음이 생겼다. 그리고 이런 믿음 속에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글을 쓸 생각이고, 지금 보다 더 나은 글을 쓸 것이라 믿는다.
오늘은 갑작스럽게 글을 꾸준하게 쓰게 된 이유와 그 결과를 두서없이 써 내려갔지만 사실 이 글을 읽는 사람의 마음에도 '나도 지금 하고 있는 것을 꾸준히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가야 할 길이 아직은 너무 멀어 보여도 결국 그 길엔 끝이 있으며 목적지가 없는 길이라 할지라도 매일 꾸준하게 걷는 그 발걸음 자체가 목적이 되고 의미가 된다. 그러니 내 삶을 꾸준하게 쌓아 올려보자. 매일 쌓이는 그 돌들이 언젠가 빛을 발하게 될 테니 말이다.
그리고 나도 앞으로도 계속 글이라는 내 삶을 쌓아나갈 생각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우리의 일상을 기록하고 씁니다.
매일의 반복을 믿습니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