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공약...예산 한푼도 확보 못한 사업 수두룩"

김호진 전남도의원 "확보 재정 0원인데, 전남도는 '정상 추진 공약' 분류... 솔직해져야"

등록 2024.07.24 20:27수정 2024.07.25 15:35
0
원고료로 응원
 김영록 전남지사
김영록 전남지사전라남도
 
전남도가 '정상 추진'으로 분류한 김영록 전남지사 공약 가운데 국비 등 예산을 단 한 푼도 확보하지 못한 사업이 수두룩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김호진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1)은 23일 전남도 기획조정실 소관 업무보고 청취 후 "전남지사 공약사업 중 현재 재원 소요 규모가 큰 10개 사업의 재정 확보율은 15% 수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특히 전남-광주 고속교통망 확충 등 전라선 고속철도 조기 착공 사업 등은 사업비를 하나도 확보하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남해안 우주산업벨트 조성, 글로벌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조성, 그린수소 전용부두 조성 등 무려 11개 사업은 재정 사업임에도 국비 확보를 전혀 하지 못했다"며 "(해당 공약사업을) 정상 추진이라고 분류한 문구가 무색하다"고 했다.

이에 장헌범 기획조정실장은 "중장기 국가 계획 사업도 다수 포함된 부분도 있는 만큼 주요 공약사업의 국비 확보 및 공약 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답했다.

정 실장은 이어 "우려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재평가를 통해 방향을 재설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호진 전라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1)
김호진 전라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1)전라남도의회
 
김호진 의원은 "공약 이행은 도민과의 약속이다. 솔직해져야 한다"며 "중간 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5월 실시한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에서 김영록 전남지사는 2023년 말 기준 100개 공약 중 28개를 이행해 이행률 28%를 기록했다. 100개 사업 가운데 정상 추진은 69개, 일부 추진은 3개로 나타났다. 공약 보류나 폐기는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록 #김호진 #공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