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개관 예정인 대구간송미술관 초대 관장에 전인건 선임

대구 6번째 등록 미술관, 개관 기념으로 '국보 보물전' 개최 예정

등록 2024.08.02 16:51수정 2024.08.02 17:20
0
원고료로 응원
 오는 9월 2일 개관 예정인 대구간송미술관.
오는 9월 2일 개관 예정인 대구간송미술관.대구시
 
대구시가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간송미술관 초대 관장에 전인건 간송미술관 관장을 선임했다.

대구시는 지난 4월 준공한 대구간송미술관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 미술관으로 등록을 마치고 8월 1일자로 초대 관장에 전 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대구간송미술관은 제1종 미술관 등록요건인 소장작품 100점 이상, 학예사 1명 이상, 100㎥ 이상의 전시실·수장고 등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간송미술관은 대구시의 6번째 등록 미술관이다.

전 관장은 1971년생으로 미국 루이스 앤 크라크 대학에서 역사학과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을 전공한 후 서울 성북구에 있는 간송미술관 관장과 서울대학교 규장각 한국학연구원 운영위원, 간송 메타버스 뮤지엄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 관장은 특히 대체불가토큰(NFT),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간송미술관 열성팬(팬덤) 문화를 형성하는 등 고미술과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에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9월 2일 개관 예정인 대구간송미술관은 개관기념으로 9월 3일부터 12월 1일까지 '국보·보물전'을 열 예정이다.

전인건 초대 관장은 "대구간송미술관의 등록은 1938년부터 이어진 간송미술관 역사에 상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채롭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간송의 문화보국 정신을 체감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간송미술관 #초대관장 #전인건 #대구시 #등록미술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3. 3 관리비 400원이 부담? 경비실 에어컨 설치 못한 진짜 이유 관리비 400원이 부담? 경비실 에어컨 설치 못한 진짜 이유
  4. 4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