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시범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응급안전안심지킴이 사업 아이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록 2024.09.27 18:10수정 2024.09.27 18:10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여주시는 여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3일 ‘2024년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에서 노인일자리 신규아이템 시범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 여주시는 여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3일 ‘2024년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에서 노인일자리 신규아이템 시범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여주시

여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3일 '2024년 노인일자리 주간' 행사에서 노인일자리 신규아이템 시범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경기 여주시가 알렸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환기 및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 제고, 우수 지자체 및 기관을 격려 하고자 마련됐다.

여주시노인복지관의 응급안전안심지킴이 사업은 응급안전서비스 장비증가에 따른 관리요원 업무과중 해소를 위해 노인일자리를 활용한 장비점검 및 안전확인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고 사업의 필요성이 높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여주시는 여주시노인복지관 외 3개 민간기관과 함께 금년도 노인일자리사업으로 3,600명이 참여하며 98%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2025년도에는 사업확장을 위하여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주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