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에 라면안주 내놓은 동네 호프집

생맥주 한잔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등록 2010.07.16 08:08수정 2010.07.16 08:08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생맥주집에서 내놓은 이색안주 라면이다.

생맥주집에서 내놓은 이색안주 라면이다. ⓒ 조찬현


시원한 여름나기 방법은 아주 다양하다. 얼음 동동 띄운 냉커피나 냉수 한 잔으로도 무더위는 가신다. 파도소리 들려오는 시원한 여름노래를 듣는 것도 한 방법이겠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바다나 계곡여행, 원두막에서 수박 먹기, 호프집에서의 생맥주 한 잔, 냉면이나 냉콩국수로 더위를 달래는 것도 좋겠다.


그중 문턱 낮은 동네 호프집(여서동 비에프)은 서민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호프집에서의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은 여름나기 친구로 아주 제격이다. 잔에 넘칠 듯 가득한 생맥주 한잔을 벌컥벌컥 마시다보면 무더위는 어느새 씻은 듯이 사라진다. 

a  철판에 담아낸 계란프라이 안주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철판에 담아낸 계란프라이 안주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 조찬현


호프집 메뉴가 이색적이다. 철판에 담아낸 달걀 프라이다. 헌데 더 가관인 것은 시커멓게 그을린 노란냄비에 끓여낸 라면이다. 라면과 생맥주라 그거 참 묘한 궁합이다. 업주가 어떤 이유로 생맥주집에서 라면 안주 생각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일단은 성공적인 거 같다. 한두 젓가락 뜨다 만 노란 냄비의 라면이 시간이 지난 후에도 내내 머릿속에 남아있는걸 보면.

a  소시지, 바나나, 어포로 이루어진 맛보기 맥주 안주다.

소시지, 바나나, 어포로 이루어진 맛보기 맥주 안주다. ⓒ 조찬현


a  생맥주를 주문하자 업소에서 내놓은 술안주다.

생맥주를 주문하자 업소에서 내놓은 술안주다. ⓒ 조찬현


바삭한 과자 부스러기나 야채 샐러드까지는 이해가 되지만 팥빙수 또한 별난 안주다. 하기야 라면과 계란 프라이로 뱃속을 달랜 다음 술을 마시라는 배려에서일 거라는 생각이 들자 손님을 위한 배려의 맘에 업주의 어깨를 토닥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잠깐이나마 했다.

어울릴 거 같지 않은 안주들이 어울려 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이다. 라면에 생맥주 한잔 하러, 거기에다 계란 프라이까지 덤으로 내오니 말이다. 이곳에서 한 잔술을 기울이다 보면 이 여름이 시원할 것 같지 않은가 말이다.

a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제철 과일을 잘 담아낸 과일안주다.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제철 과일을 잘 담아낸 과일안주다. ⓒ 조찬현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다음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다음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름나기 #생맥주 #라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4. 4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5. 5 일본인도 경악한 친일파의 화려한 망명 생활 일본인도 경악한 친일파의 화려한 망명 생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