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완주 지사 재심사 요구 '진상조사 후 결정'

조병남 조직부국장 외 3명으로 구성된 진상조사단 전북에 파견

등록 2010.03.31 18:24수정 2010.03.31 18:25
0
원고료로 응원

정균환·유종일 예비후보의 김완주 도지사에 대한 자격 재심요구에 민주당이 진상조사단을 파견해 조사키로 해 결과에 따라 상당한 파장이 지역정가에 미칠 전망이다.

 

31일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정균환·유종일 도지사 예비후보가 제기한 '전북 도지사 경선 후보자 자격 재심요구'에 대해 논의를 갖고 진상조사단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정·유 두 예비후보는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최고위가 김완주 지사에 대한 자격 재심요구를 수용했다"고 밝힌 뒤 도지사 후보 경선일정 연기 요구와 함께 '재심신청서'를 제출했다.

 

민주당 최고위는 이날 조병남 중앙당 조직부국장을 단장으로 총 4명의 진상조사단을 파견하는 등 정·유 예비후보가 제기한 사안에 대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기로 했다.

 

도지사 경선일(4월 11일)을 불과 10여일 남겨둔 상황에서 중앙당 최고위의 진상조사단 파견으로 조사 결과에 따라 경선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정 예비후보는 "중앙당이 경선일이 임박한 상황인 만큼 1~2일간 집중 조사해 빠른 시일내 김완주 도지사의 경선 배제여부를 판가름 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진상조사단을 파견하기로 결정한 것은 다행스러운 결정이다"고 평가한 뒤 "그러나 경선일정 연기요구를 받아들여지지 않은 점은 지도부가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거나 미봉책으로 현 위기를 넘기려는 의구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 정균환·유종일 도지사 예비후보는 그동안 김 지사가 불법당원을 모집하고 업무추진비 등 실정법을 위반했다며 경선배제 촉구와 함께 검찰에 고발했다.

2010.03.31 18:24ⓒ 2010 OhmyNews
#김완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에어컨이나 난방기 없이도 잘 사는 나라? 에어컨이나 난방기 없이도 잘 사는 나라?
  4. 4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5. 5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