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1195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식품관, 12일 임시 휴업

성북구 확진자 방문... 8-9일 푸드코트 이용자 중 유증상자 강남구보건소 검사 권유

등록 2020.03.12 12:20수정 2020.03.12 12:20
0
원고료로 응원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서관 지하 1층 푸드코트 입구에 임시 휴업 안내문이 내걸려 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서관 지하 1층 푸드코트 입구에 임시 휴업 안내문이 내걸려 있다.정수희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식품관이 12일 하루 임시 폐쇄됐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12일 긴급 브리핑을 갖고 "성북구에서 발생한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이 확진자가 방문한 것으로 드러난 강남구 압구정로 갤러리아백화점 서관 지하 1층 푸드코트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12일 하루 동안 폐쇄토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강남구에 따르면 서울 성북구 성북로4길에 살고 있는 34세 확진자는 압구정로 소재 패션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 지난 2월 25일부터 12일 동안 독일 베를린과 프랑스 파리 출장 후 귀국해 11일 양성 확진자 판정을 받았다.

그 후 역학조사 결과 지난 8일 오후 8시와 9일 오전 11시 30분쯤 두 차례 갤러리아백화점 서관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있는 음식점 두 곳을 방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강남구는 11일 오후 지하 1층 푸드코트 전체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했고 오늘 하루 동안 자진 폐쇄하도록 하는 한편, 음식점에서의 밀접접촉자 1명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와 함께 검체검사를 받도록 했다.

정 구청장은 "강남구는 그동안 확진자의 동선공개 때 정확한 상호나 지번 공개를 지양해 왔으나, 갤러리아백화점의 경우 많은 주민과 고객들이 이용하는 다중시설인데다, 확진자가 두 차례나 반복 방문을 해 주민들과 고객들의 건강안전을 위해 해당 업체의 사전 동의를 받아 상호를 공개 발표함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갤러리아백화점 고객이나 주민 중 확진자가 백화점을 다녀간 지난 8일과 9일 같은 시간대 지하 1층 푸드코트를 다녀가신 분 중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증세가 있으신 분이나 희망자는 강남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검사를 받으시기를 권유해 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갤러리아 백화점은 서관 지하 식품관을 제외하고 다른 매장은 정상 영업을 하고 있으며 식품관은 13일 영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식품관 #임시 휴업 #코로나19 #강남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3. 3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4. 4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5. 5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