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코로나191446화

고양시 도서관센터, '30일 간의 랜선 독서' 온라인 프로그램 만든다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한 달 동안... 도서 안심대출· 안심택배 서비스도 진행

등록 2020.03.18 10:37수정 2020.03.18 14:26
0
원고료로 응원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휴관 기간 중에도 시민들이 독서 문화 활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SNS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서관센터는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한 달 동안, SNS를 통해 책을 읽고, 쓰고, 토론하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인 '30일 간의 랜선 독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랜선 독서' 프로젝트는 <모두의 독서> 발행자이자 <독서모임 꾸리는 법>을 쓴 원하나 작가, <과학의 품격>의 저자이자 팟캐스트 운영자인 강양구 지식 큐레이터, 어린이책 평론가로 활동 중인 엄혜숙 작가와 함께 SNS를 통해 주제에 맞는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온라인 모임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에세이 <내일 쓰는 일기>를 출간한 허은실 시인과 함께 나만의 소소한 기록들을 짧은 글로 표현하는 프로그램과 손 글씨로 매일 한 문장씩 필사해서 공유하는 '손으로 사각사각', 매일 원하는 책 10페이지 이상 읽고 인증하는 '방구석 독서 마라톤'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온라인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라 전자책 중심의 북큐레이션을 SNS 네이버포스트 '도서발굴단', 카카오톡 '도서관통'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도서관센터는 고양시 도서관 17곳이 임시 휴관한 가운데, 24시간 이용 가능한 전자책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도서 대출 권수가 작년 대비 하루 평균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도서관센터가 보유한 전자콘텐츠는 5만여 권으로 전자책, 오디오북, E-러닝 등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책, 오디오북은 1인당 각각 20권까지 5일 동안 대출이 가능하고 두 차례 연장도 가능하다. 이는 다른 시·군에 비해 대출 가능 권수가 2배 이상 많은 것이다.


이용 방법은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고양시 도서관센터 전자책 홈페이지(http://ebook.goyanglib.or.kr)에서 전용뷰어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모바일 또는 PC로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임시 휴관했지만, 고양시는 도서안심대출서비스, 도서안심택배서비스 등 다양하고 안전한 도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독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 문화 환경을 마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3월 19일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031-8075-9019)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한 달 동안, SNS를 통해 책을 읽고, 쓰고, 토론하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인 '30일 간의 랜선 독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한 달 동안, SNS를 통해 책을 읽고, 쓰고, 토론하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인 '30일 간의 랜선 독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양시 도서관센터
#고양시도서관센터 #30일 간의 랜선 독서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