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 중인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지사 후보
김태흠 후보 선거캠프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가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생활밀착형 공약을 주목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가 내놓은 관련 첫 공약은 충남형 온라인 교육플랫폼 드림투게더 구축이다. 이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입시부터 취업까지 생애주기별 인기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공약으로는 ▲지역체험 기반 문화교류 사업 ▲노인·청년·신혼부부와 아이들이 어우러진 통합형 주거공간 제공 ▲상업시설과 연계한 노인 일자리 창출을 발표했다.
학부모 공약은 ▲포털정보시스템 구축 통한 자녀의 하원시간·수업시간·차량동선 등 정보 제공 ▲보육시설 아침·저녁반 시간 연장·방과 후 프로그램 보강을 제시했다. 서울과 경기도로 출퇴근하는 천안·아산 거주 직장인을 위한 철도교통비 지원(최대 25%)도 있다.
이밖에 ▲워케이션 선도지역 기업 연구소 유치와 청년 창업 지원 ▲ 민관협력으로 어플리케이션 배달앱 구현도 생활밀착 공약에 담았다.
이날, 김 후보는 "'생활밀착형 공약 시리즈'는 도민과 직접 소통하며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면서 "이를 통해 도민들의 오감을 만족하는 실용정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공유하기
막판 유세 나선 김태흠 "생활밀착형 공약 봐달라"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