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0 총선2005화

광주 당선인 8명 "민생회복, 정권심판에 앞장 서겠다"

'8개 선거구 석권' 민주당 광주시당, 당선인들과 5·18묘지 참배

등록 2024.04.11 11:52수정 2024.04.11 11:55
1
원고료로 응원
 4·10 총선 광주광역시 국회의원 당선인 8명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뒤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 앞줄 왼쪽부터 양부남(서구을), 정진욱(동남갑), 안도걸(동남을), 민형배(광산을), 조인철(서구갑), 정준호(북구갑), 전진숙(북구을), 박균택(광산갑) 당선인.
4·10 총선 광주광역시 국회의원 당선인 8명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뒤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 앞줄 왼쪽부터 양부남(서구을), 정진욱(동남갑), 안도걸(동남을), 민형배(광산을), 조인철(서구갑), 정준호(북구갑), 전진숙(북구을), 박균택(광산갑) 당선인.김형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국회의원 당선인 8명은 11일 "민생회복과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진욱(동남갑), 안도걸(동남을), 조인철(서구갑), 양부남(서구을), 정준호(북구갑), 전진숙(북구을), 박균택(광산갑), 민형배(광산을) 당선인은 이날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치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당선인은 국립 5·18민주묘지 민주의문 앞에서 '대시민 인사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정권의 '이채양명주 5대 실정' 확실하게 심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이 언급한 '이채양명주 5대 실정'은 이태원 참사, 채 상병 사망 사건 은폐, 양평 고속도로 대통령 처가 특혜 의혹,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사건 및 주가조작 사건을 가리킨다.

당선인들은 이들 의혹을 거론하면서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한 일들"이라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은 안중에도 없고 그저 국민 위에 군림하려고만 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했다.
  
 4·10 총선 광주 지역구 당선인 8명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방의원, 당직자 등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를 위해 묘역으로 들어서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 앞줄 왼쪽부터 박균택(광산갑), 전진숙(북구을), 정준호(북구갑), 조인철(서구갑), 민형배(광산을), 양부남(서구을), 안도걸(동남을), 정진욱(동남갑) 당선인.
4·10 총선 광주 지역구 당선인 8명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방의원, 당직자 등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를 위해 묘역으로 들어서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 앞줄 왼쪽부터 박균택(광산갑), 전진숙(북구을), 정준호(북구갑), 조인철(서구갑), 민형배(광산을), 양부남(서구을), 안도걸(동남을), 정진욱(동남갑) 당선인.김형호

김대중 전 대통령의 '민주주의는 싸우는 자, 지키는 자의 것이다'라는 생전 발언을 되새기고는 "대한민국 정상화에 절대적 역할을 하겠다"고도 다짐했다.

당선인들은 '윤석열 정권 2년 민생 파탄'을 강도 높게 비판하면서 22대 국회에서는 민생 문제를 중심에 놓고 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180석 가지고 왜 나라를 지키지 못했냐 하시던 호통, 아프고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민주당의 심장부 광주에서부터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새로운 민주당, 더 강한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해야 할 말은 꼭 하는 당당한 정치, 나라의 미래를 이끄는 큰 정치로 호남의 자존심을 다시 살리겠다"고 했다.

지역 현안과 관련해서는 "광주·전남 최대 현안인 군공항 이전 문제를 하루 속히 매듭지어 광주 전남 상생의 길을 마련하고, 첨단 미래 산업 육성을 통해 향후 100년을 책임질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5·18민주화운동 정신 헌법 수록도 22대 국회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4·10 총선 광주광역시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8명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무명열사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
4·10 총선 광주광역시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8명이 11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무명열사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광주 8개 선거구는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김형호

 
#22대총선 #광주국회의원당선인 #518 #민주당광주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3. 3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4. 4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5. 5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