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리집 옥탑방은 한옥이에요

잠실 신천 한복판 건물 위에 지어진 한옥 옥탑방

등록 2006.07.16 11:05수정 2006.07.16 11:05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잠실빌딩 옥상에 위치한 한옥식 옥탑방과 소나무.

잠실빌딩 옥상에 위치한 한옥식 옥탑방과 소나무. ⓒ 이정석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신천 먹자골목. 국빈관이라는 성인 나이트를 끼고 뒷골목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잠실빌딩'이란 이름의 건물이 나온다.


이 건물의 옥상이 예사롭지 않았다. 다름 아닌 건물 옥상에 옥탑방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 예사 옥탑방이 아닌 ‘한옥’ 형태로 지어진 옥탑방이었던 것이다.

특히 한옥 옥탑방 앞에 근엄한 자태를 자랑하는 소나무. 이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 것인가. 조그만 텃밭에나 있을 법한 건물 옥상에 저렇게 큰 소나무가 있을 줄이야…. 새로운 발견이다.

저층 아파트들이 무너지고 30, 40층을 훌쩍 넘는 고층 주상복합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기로 예정된 서울 잠실 지구 한복판인 신천 먹자골목에서 발견한 한옥 옥탑방은 신기하기 그지없었다.

a 한옥식 옥탑방과 소나무.

한옥식 옥탑방과 소나무. ⓒ 이정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