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금현
(사)충남곰두리봉사단 서산지회(지회장 이상구, 현대파워텍)가 주최하고 국제로타리3620지구 서산한서로타리클럽(회장 정종환), 가수 장윤영 팬클럽사랑봉사회, 곰두리 봉사단 공주지회가 후원해 이뤄진 아름다운 봉사활동이 있었다.
지난 16일 충남 공주시 유구읍 조평리에 위치한 공주요양병원(원장 김진욱) 연회장에서는 이 병원에 요양 중인 환자 160여명과 종사자 60여명을 위한 흥겨운 송년잔치 한마당이 열렸다.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장윤영씨와 그의 팬클럽으로 구성된 사랑봉사회 회원들의 수준 높은 민요와 춤은 각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이 잠시나마 고통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이상구 지회장은 “폐쇄적인 공간에서 질병과 싸우는 많은 분들에게 연말이 더더욱 쓸쓸하고 외롭게 느껴질 것 같아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넉넉한 물질적인 도움은 아니지만 봉사회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기를 살려 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자는 데 뜻을 모으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많은 환자분들이 어깨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이 같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했다.
병원의 한 관계자는 “최근 경제의 불황으로 이곳을 찾는 봉사자들이 줄고 있어 많은 환자분들이 어느 해보다 연말을 외롭게 보내고 있는데 이 같은 흥겨운 자리를 마련해준 봉사자들이 있어 훈훈하다”며 “한분 한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을 펼친 곰두리봉사단 서산지회는 지난 달 이곳 노인분을 상대로 장수(영정)사진을 촬영해 주기도 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충남곰두리봉사단 서산지회, 요양병원 찾아 송년잔치 열어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