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을 재수사하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 접수

'518 대학생 검사단' 전두환 고발 기자회견 열어 "새롭게 밝혀진 사실에 대한 책임 물어야"

등록 2018.05.18 16:24수정 2018.05.18 16:24
0
원고료로 응원
 대학생들이 전두환 고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들이 전두환 고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윤태은

전두환씨를 재수사하라는 고발장이 접수됐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 5.18대학생 검사단 등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이 1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고발장을 접수한 것.

이들은 5.18 당시 헬기 사격과 실탄 지급 등 최근 새롭게 드러난 증거를 토대로 전두환씨를 재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18 민중항쟁의 일부 증거만 채택된 상태에서 전두환씨가 처벌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윤태은

기자회견 이후 이들은 직접 고발장을 접수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고다연 씨는 "당시 전두환 씨는 마지막 도청 진압에 대해서만 처벌을 받았다"며 "헬기사격, 실탄 지급 등 새롭게 밝혀진 사실과 정황을 통해 5월 27일 이전의 학살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을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생검사단'은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의 주최로 두 달간 활동했으며, 내일과 모레 광주 518역사기행을 갈 예정이다.
#대학생 #전두환 #고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