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은 대한민국 성장동력"

2024년 제4기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 워크숍

등록 2024.09.30 18:56수정 2024.09.30 18:56
0
원고료로 응원
"2024년 제4기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 워크숍" 워크숍 참석자들이 수원군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4년 제4기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 워크숍"워크숍 참석자들이 수원군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수원특례시

'2024년 제4기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 워크숍'930, 수원특례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경기국제공항추진시민연대 등 화성지역 시민단체 및 MOU 체결단체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의회의장, 지역구 국회의원, ·도의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제4기로 출범한 시민협의회를 축하하고 향후 역할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보냈다.

워크숍에서는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문가 강연, 9년간의 시민협의회 활동 영상 상영, 2025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4기 시민협의회 결속과 체계적인 활동 강화를 위한 결의대회, 피켓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자로 나선 류일영 국방부 자문위원은 '군 공항 이전 추진 현황 및 민·군 공동사용 공항 사례'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군공항 이전 및 통합국제공항 필요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민군통합공항 성공사례를 제시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현우 인천일보 정치부 차장은 '지역상생, 경제발전에 성공한 해외 신공항 사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해외 신공항 성공사례를 통한 새로운 공항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워크숍 개회사에서 조철상 시민협의회장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시민협의회 회원들과 화성시민 여러분이 함께 애써주신다면 경기통합국제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큰 과제를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오늘 워크숍을 계기로 시민협의회의 단합된 힘을 모아 수원 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대전환을 꼭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은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미래 발전의 대전환을 이끌 성장동력이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화성·수원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고 결정하는 시민공론화가 최우선이다. 그 어느 때보다 시민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며, 우리 모두의 숙원사업을 이루는 그날까지 함께 노력하여 새로운 하늘길을 만드는 마중물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는 지난 626일 제4기로 출범하고 조철상 회장을 추대했다. 이후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회원을 대거 영입하는 등 조직을 대폭 확대 정비하며 수원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새롭게 다진 바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경기통합국제공항 #수원군공항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우리'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합니다. mylovepbm@hanmail.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5. 5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