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킹을 하는 형태에 따라 분류

조직스토킹을 당하는 희생자는 바로 사회에서 생매장

등록 2001.12.15 19:48수정 2001.12.15 20:13
1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스토커의 형태는 매우 다양한데 아주 크게 보면 두 가지로 분류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개인 스토커와 조직(시스템) 스토커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먼저 개인스토커는 말그대로 개인입니다. 그런데 이들 스토커들은 무슨 괴기 영화에 등장하는 얼굴에 상처자국이 있고 애꾸눈을 한 험상궂은 얼굴을 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지극히 평범하게 생겼으며 사회적으로는 오히려 독실하고 성실하다는 주위의 평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조직스토커는 조직 스토킹을 행하는 조직의 구성원을 지칭합니다. 따라서 조직스토킹이라함은 조직적으로 행하여지는 스토킹을 말합니다. 조직스토킹의 구성원들은 무슨 조직 폭력배가 아닙니다. 일반 사람들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공무원, 고위관료, 경찰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인들을 상대로 사린가스를 뿌렸던 일본의 종교단체였던 옴진리 교도들처럼 공무원 청렴도가 세계적 수준이라는 일본의 고위관료, 교수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들은 지위가 높은 사람들일 뿐이지 완전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조직스토킹은 소규모의 조직이 떼를 지어 따라다니는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규모가 좀 큰 조직(점조직이든 단일조직이든)이 스토킹을 위한 조직을 갖추어 놓고 조직의 구성원들한테 스토킹 공격법을 어떤 방법으로든 교육시켜서, 조직의 공격대상인 희생자를 공격하는 것까지 포함해서 말합니다.

조직스토킹의 특징은 스토킹법이 없는 후진국에서 주로 행해진다는 점입니다. 스토킹법이 있는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대규모의 조직시스템이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이처럼 대규모의 스토킹조직을 갖추고 공격을 하는 조직들은 어떤 집단들일까요 ?


짐작 하셨겠지만 그것은 종교조직입니다. 종교마다 다르지만 어떤 종교조직은 그 조직적 특성이나 교리, 그리고 행동양식이 개인 스토커와 판에 박은 듯이 같습니다. 사랑을 외치며 지구 끝까지 쫓아다니는 것은 바로 스토커가 하는 행동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종교가 아니고 그 무엇이라도 이런 파괴행위는 용납이 안됩니다.

그러나 후진국은 사정이 다릅니다. 이러한 스토킹 행위가 아무런 제제를 받지 않으므로 이내 조직 스토킹이라고 하는 테러수단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하나의 종교조직이 어느날 그 나라의 권력을 장악하고 그 나라의 모든 일을 조직의 교리대로 행하는 일이 후진국에서는 종종 발생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일은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종교조직의 권력장악 이면에는 이러한 조직스토킹같은 비밀 테러장치들이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누구라도(고위관리층이라 하더라도) 일단 그 종교조직에 지목이 되면 조직스토커들의 제거 대상 즉, 표적이 되고 마는 겁니다.

조직스토킹의 큰 특징은 스토킹 상담자들이 내놓는 스토킹 대처법이 모두 무용지물이 된다는 점입니다. 우선 이들은 따라다니는 스토커들을 주기적으로 바꾸어주며, 한편으로는 다른 스토커들이 희생자가 가는 길목을 지키고 있다가 놀라게 하는 방식으로 스토킹을 하므로 한 사람이 따라다니는 개인스토킹과는 대처법이나 법정에서의 증명방법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스토킹을 당하는 희생자가 감옥(1초마다 한 번씩 송곳으로 찔러대는 감옥)에 갇힌 것과 같다면 조직스토킹을 당하는 희생자는 바로 사회에서 생매장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