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통령 14일 오전10시 연두회견

등록 2002.01.05 22:08수정 2002.01.05 22:02
0
원고료로 응원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연두기자회견을 갖고 임기말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고 오홍근(吳弘根) 청와대 대변인이 5일 발표했다.

김 대통령의 연두기자회견은 1시간 가량 진행되며 KBS, MBC, SBS, YTN 등 주요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회견에서 김 대통령은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 ▲지속적인 경제개혁 ▲수출 다변화와 내수진작 등을 통해 우리 경제의 경쟁력을 강화시킴으로써 경제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통령은 또 지방선거와 대통령 선거 등 양대선거를 `역사상 가장 공정한 선거'로 치르겠다는 약속을 거듭 다짐하면서 야당측에 국정운영에 대한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 대통령은 민주당 총재직 사퇴의 의미를 살려 대선후보 경선에 개입하지 않는 것은 물론 정계개편 등에 일절 참여하지 않고 국정에 전념하겠다는 의지도 거듭 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대통령은 회견에 앞서 내주부터 경제, 외교.안보, 사회.복지 등 분야별로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해당 분야에 대한 민심을 가감없이 수렴할 계획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4. 4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5. 5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