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바이러스에 속지 마세요

절대 SULFNBK.EXE 파일을 지우지 마세요

등록 2002.01.06 18:57수정 2002.01.06 19:37
0
원고료로 응원
최근 가짜 바이러스 때문에 컴퓨터 사용자간에 정상파일을 삭제하는 등 한바탕 소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는 5월 중순경 외국으로부터 처음 발견된 가짜 바이러스(Hoax) 때문인데, 이런 가짜 바이러스는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고 전파되지도 않습니다.

이러한 가짜바이러스에 대한 내용은 친분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바이러스 감염을 걱정하는 호의를 악용하는 형태로 메일을 통해 전파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바이러스 메일의 전문입니다.

가짜 바이러스의 내용 -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이 VIRUS는 6월 1일 날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5월 31일까지는 기존 노턴등의 VIRUS DETECTOR 로는 전혀 인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치법은
- '시작'의 찾기 메뉴에서 '파일 또는 폴더'로 갑니다.
- 이름을 TYPE하는 란에 'SULFNBK.EXE'를 치고 C드라이브에서 찾기를 실행 합니다.
- 찾기 결과는 아마도 'C:\windows\command' 밑에 이상한 모자 모양의 ICON이 보이면서 SULFNBK.EXE 가 보일것 입니다.
- 그 화일을 그대로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실행시키거나 하면 안됩니다.
- 삭제 했으면 휴지통으로 가셔서 '휴지통 비우기' 까지 하십시오. 완전히 PC에서 없애 버려야 합니다.
- 이 잠복 포자 같은 VIRUS는 주로 E-MAIL을 통해 감염 되므로, 위와 같이 조치 하신 후 라도 5월 31일까지는 수시로 한번씩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발견 즉시 지워버려야 합니다.
- 친구나 동료에게 이 사실을 알려 주고 바로 조치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SULFNBK.EXE이란 파일은 정상적인 윈도우 관련 파일이며 긴 파일명을 가진 파일에 대한 복원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는 파일입니다. 이러한 정상적인 파일을 바이러스 파일이라고 속여 지우도록 유도하는 장난성 메일입니다. 상기 내용과 같은 메일을 받았을 땐 그냥 그 메일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모르고 삭제하셨을 때에는 다른 컴퓨터에서 복사해 옮겨오시면 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2. 2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신체·속옷 찍어 '성관계 후기', 위험한 픽업아티스트 상담소 신체·속옷 찍어 '성관계 후기', 위험한 픽업아티스트 상담소
  5. 5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