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석 제6대 고양시장 취임

등록 2002.07.03 16:25수정 2002.07.03 17:55
0
원고료로 응원
강현석 고양시장 취임
강현석 고양시장 취임김은섭
민선 3기 제6대 강현석(50) 고양시장이 2일 취임식을 개최하고 4년 임기 고양시장 직무의 첫출발을 알렸다.

"결코 여러분의 기대와 바람에 어긋나는 모습은 보이지 않겠습니다. 항상 몸가짐을 바르게 하고 시민 여러분을 늘 모시는 자세로 매사에 임하겠습니다. 정직하겠습니다. 솔직하겠습니다. 제가 한 말에는 책임을 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깨끗한 시장, 청렴한 시장이 되겠습니다."강현석 고양시장의 취임 일성이다.

이날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6대 고양시장 취임식에는 각계 각층의 시민들과 각 기관 단체장, 일반 시민 등 5백여명이 참석했다.

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선 전임 시장들이 추진했던 대형사업들을 포함하여 고양시 장기비전을 빠른 시일내에 만들겠다고 밝히고, 공약사항과 중점추진사항 등을 천명했다.

△실리콘 밸리 프로젝트 추진기획단 구성 △경기경찰청 2청사, 경기교육청 2청사 유치 △고양시 교통개선 3개년계획 추진 △미관광장 지하전용주차장 건립 △청소년 문화공간 확보 △정보화 육성 △장애인 및 노인 복지증진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도시 건설 △지속적인 재해예방사업 추진 △퇴폐 향락시설 신규허가 전면 중단 △업무추진비 공개 △주부 시정 모니터제도 도입 등 앞으로 고양시정을 이끌어 가는 중점 방침을 밝혔다.

특히 강현석 시장은 시장실의 민원실 이동과 관련하여 "과다한 예산투입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시장실 이동을 보류했다"며 양해를 구하고 "현 시장실도 늘 개방하여 민원실로 옮긴것과 똑같은 효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시장은 취임사를 끝마치면서 "시민 여러분 곁에 늘 함께 하고, 어려운 이웃, 소외받는 분들 옆에 항상 있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현석 고양시장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덕이동 현충탑 참배와 간부공무원 신고, 주재기자실을 방문했으며 취임축하연 등 공식행사가 끝난 후 본격적인 시정운영에 들어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