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같은 들꽃 '광대나물'

남도 들꽃 (64)

등록 2003.04.04 23:37수정 2003.04.07 12:58
0
원고료로 응원
광대나물(1)
광대나물(1)김자윤
광대나물이 요즘 남도 들녘을 은근히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습니다. 겨우내 묵혀두었던 밭을 온통 빨갛게 물들여 놓기도 하고 햇볕이 드는 따뜻한 곳이면 어김없이 다양한 모습으로 자신을 뽐내고 있습니다. 작고 연약해 보여 곧 망가질 것 같아도 용케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그 다양한 아름다움에 깜짝 놀라게 됩니다. 생김새도 특이해서 여러 가지를 연상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코딱지풀, 보개초, 진주연, 접골초 등 다양하게 불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광대의 옷 중에서 목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장식(천으로 된 것)이 있는데 이것이 이 광대나물의 꽃 주변에 둘러있는 포엽(잎처럼 되어있는 것, 줄기를 둘러싸고 있음)과 닮았다 해서 '광대(廣大)'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내용 출처 : www.floraparadise.com)

눈에 잘 띄지도 않은 작은 꽃 광대나물도 다양한 모습으로 자신을 뽐내고 있는데 우리는 어떤 모습인지 생각해 봅니다.

광대나물(2)
광대나물(2)김자윤
광대나물(3)
광대나물(3)김자윤
광대나물(4)
광대나물(4)김자윤
광대나물(5)
광대나물(5)김자윤
광대나물(6)
광대나물(6)김자윤
광대나물(7)
광대나물(7)김자윤
광대나물(8)
광대나물(8)김자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교사로 정년퇴직한 후 태어난 곳으로 귀농 했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