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에 상징 조형물 '희망' 설치

등록 2004.01.02 15:29수정 2004.01.02 16:10
0
원고료로 응원
a 함평만 상징 조형물 '희망'의 모습

함평만 상징 조형물 '희망'의 모습 ⓒ 이병석

자치단체 모범답안으로 평가받는 함평군이 서남해안 시대의 선진 일류 자치단체로서 발전과 도약을 상징하고 가일층 진보하기 위한 조형물을 설치한다.

함평군은 발전과 도약의 계기로 삼고 관광 상품화 하기 위해 손불면 월천리에 사업비 1억9천여만원을 들여 금년 5월말 완공을 목표로 함평만 상징 조형물 '희망'을 설치한다.

희망은 가로 10m, 세로 4m, 높이 12.5m 규모로 브론즈, 화강석, 황동, 스텐레스 스틸 등 재료를 사용한다.

또, 화강석 전·후면에 함평의 명물인 한우·자생 춘란·나비·해산물 등을 양각해 작품의 단조로움을 피하고, 스텐레스 스틸의 밝음과 브론즈의 어두운 색 대비로 어둠속에서 빛이 솟아오르는 느낌을 주도록 만들 계획이다.

이 상징물은 함평만 해안도로 개설과 해당화 꽃길 조성, 해수욕장 개발 등 해안을 따라 추진중인 사업과 함께 솟아오르는 함평의 기상을 가미해 '미래를 향한 푸른 함평' 건설에 힘을 모으자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4. 4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5. 5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