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개, 맹꽁이 '체험학습장'서 만난다

함평, 5월 1일~9일 나비축제 기간 동안 운영 예정

등록 2004.04.03 23:08수정 2004.04.04 09:59
0
원고료로 응원
'생물 관찰 체험학습장'이 열리는 함평천 수변공원
'생물 관찰 체험학습장'이 열리는 함평천 수변공원

우리 주변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물방개, 두꺼비, 맹꽁이, 창포, 갈대 등을 한 자리에서 관찰해 볼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열린다.

전남 함평군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체험 관찰학습을 통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함평천 수변공원 등지에서 열리는 제6회 나비축제 기간에 ‘생물 관찰 체험 학습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곳 체험 학습장에서는 요즘에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물방개, 자라, 청거북, 가재, 두꺼비, 맹꽁이, 뱀 등 16종의 양서류, 파충류 등이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이며,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재래식물인 창포, 부래옥잠, 갈대, 연(蓮) 등 친환경 수생 정화식물 6종의 식재코너에서는 옛 향수를 그리워하는 어른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토질개선에 월등한 효과가 있는 지렁이의 사육방법과 일대기를 관찰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코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함평군 관계자는 "생물 관찰 체험학습장은 단순한 볼거리 차원을 넘어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색다른 체험을 원한다면 함평 나비축제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