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부산시장 보선 본격 채비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 15일 열린우리당 입당

등록 2004.05.15 12:11수정 2004.05.16 16:11
0
원고료로 응원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열린우리당 부산시당에서 입당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열린우리당 부산시당에서 입당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정연우

오 후보가 기자들과 당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우리당 입당원서을 적고 있다.
오 후보가 기자들과 당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우리당 입당원서을 적고 있다.정연우

"제가 부산 발전의 선봉에 서겠습니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5일 열린우리당에 공식 입당했다.

오 전 부산시장 대행은 이날 열린우리당 부산시당에서 가진 입당식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6.5보선 시장 후보 출마의 뜻을 밝혔으며 이에 대해 부산시당 조성래 위원장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오 전 시장대행은 입당식 기자회견에서 “정당의 당적을 가지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감회가 새롭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리고 “30년 동안 성실히 공직생활을 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금 부산은 침체돼 있는데 저 오거돈이 부산 발전에 앞장을 서려고 한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대행은 열린우리당 입당 이유에 대해 “열린우리당이 부산발전에 있어 가장 확실히 담보해낼 수 있는 정당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오 전 시장대행은 “이제 부산은 한 단계 도약할 때”라며 “APEC 정상회의 및 각료회의 유치를 통해 부산 발전에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또한 판단 이유에 대해 “열린우리당이 총선에서 제 1당이 된 것으로 확인했다”며 “헌법재판소에서 내려진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탄핵 기각은 그 연장선상에서 해석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오 전 대행은 “보선에서 당원들에게 도움을 받고자 한다”며 “부산 발전의 선봉에 서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거돈 전 시장대행 입당 환영사에서 부산시당 조성래 위원장은 “열린우리당은 부산미래를 책임질 최적임자라고 판단되는 부산시장 후보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는 6.5보선에서 힘있는 여당후보로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최선을 다해 오거돈 후보를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오 후보가 부산시당 조성래 위원장을 비롯한 당원들과 함게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오 후보가 부산시당 조성래 위원장을 비롯한 당원들과 함게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정연우

이날 입당식에서는 17대 열린우리당 총선 후보을 비롯한 많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입당절차가 진행되었으며 조성래 위원장, 이정호 사무처장 등 많은 당원들이 오 후보에게 입당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오거돈 후보는 오는 16일 오후 3시 부산시 연제구 연산5동 경동빌딩 5층에서 열린우리당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며 17일 오후 3시 해운대 벡스코에서 후보자 선출대회, 19일 선대위 출범식 등을 거쳐 21일 후보등록을 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 체제에 돌입하게 된다.

이에 앞서 오 후보는 1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실·국장 이상 부산시 간부와 사업소장, 부구청장·부군수, 시 직원, 친·인척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식을 갖고 30여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