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건강하게 즐기자

주말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등록 2004.06.06 17:43수정 2004.06.06 21:31
0
원고료로 응원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TV와 컴퓨터와 함께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하지만 TV와 컴퓨터 등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할 경우에는 다양한 부작용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력저하나 VDT증후군은 대표적인 부작용 중의 하나 입니다. 그러면 주말에 컴퓨터나 TV를 안하면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냐구요? 제가 주말을 어떻게 보내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1. 산에 올라가자!


정상에서 담배와 술과 함께 한다고 해서 즐거움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정상에서 담배와 술과 함께 한다고 해서 즐거움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이윤석
저는 주말이면 동네 뒷산에 올라갑니다. 동네 뒷산이라고 만만하게 보면 다칩니다. 저도 처음에 뒷산을 만만하게(?) 보고 갔다가 넘어져서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생수와 비상약품 등 간단한 준비물은 꼭 챙기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에 오르기 시작하면 답답했던 가슴이 시원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사진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카메라를 가지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꿩먹고 알먹는 것입니다. 저는 카메라로 나무나 야생 동물을 찍습니다. 가끔은 아주 좋은 장면을 잡을 수도 있으니 항상 긴장 하셔야 합니다.

정상에서 아래를 바라보며.
정상에서 아래를 바라보며.이윤석
카메라가 있다면 이런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카메라가 있다면 이런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이윤석
산에 가보셨던 분이라면 정상을 밟았을 때의 느낌을 아실 것 입니다. 동네 뒷산에서는 그런 느낌이 없을 것 같다구요? 한번 올라가 보시라니까요. 정상에서 느끼는 상쾌함은 동네 뒷산에도 있습니다.

2. 공원에 가자!

설마 동네에 공원이 하나도 없다고 하지는 않겠죠? 잘 모르시면 인터넷 검색이나 동사무소에 가시면 쉽게 알 수 있답니다. 주말에 잠깐 시간을 내어서 공원에 가보세요. 공원에 가면 정말로 할 것이 많답니다.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자전거와 인라인 스케이트도 탈 수 있고 또 농구나 축구, 배드민턴을 칠 수 있는 공원도 많이 있습니다. 참! 공원에 가기 전에 준비를 할 것이 있습니다. 우선 간단한 음료 정도는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만약 인라인 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타실 예정 이라면 간단한 보호장비를 갖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여의도 공원을 찾은 어린이들.
아버지와 함께 여의도 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이윤석
저는 주말에 산에 가거나 공원에 나가 운동을 하곤 합니다. 분명 이 두가지를 제외 하고도 정말 의미있게 주말을 보내는 방법은 많습니다. 박물관에 가거나 도서관을 찾는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 입니다. 여러분 이제 주말에 집에서 TV랑 컴퓨터만 하지 마시고 한번 나가 보시는 건 어떠세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