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안법 완전 폐지해야 합니다"

대전시민연대 국보법 피해사례 발표

등록 2004.10.20 15:44수정 2004.10.21 07:37
0
원고료로 응원
국가보안법 완전 폐지를 요구하는 국가보안법 피해자 103인 선언문 낭독
국가보안법 완전 폐지를 요구하는 국가보안법 피해자 103인 선언문 낭독임성식
국가보안법 폐지 대전시민연대(이하 대전시민연대)는 20일 오전 11시 30분 대전지방검창철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가보안법 완전 폐지를 촉구했다.

이날 행사의 주 내용은 국가보안법 피해사례 발표와 피해자 103인 선언문 낭독이었다.

5∙18 민주 유공자 대전충남동지회 김난수 회장(당시 육군대위)은 "딸 아람이의 백일잔치 자리가 반국가단체인 ‘아람회’를 구성하는 자리로 둔갑해 구속 기소된 바 있다"고 밝혔다.

김씨는 이 사건으로 국가보안법과 반공법이 적용돼 징역4년 자격정지 4년을 받고 2년 6개월 만에 형집행정지로 출소했다.

그러나 그는 "사회안전법상의 보호관찰 처분으로 취업조차 할 수 없어 가족들은 생계위협에 시달려야 했다"고 덧붙였다.

이영복 대전충남연합 회장은 공주사대 학내 동아리 '금강회' 활동을 하다 세미나를 가진 것이 발단이 돼 국가보안법에 의해 구속됐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최근까지도 공안기관에 의해 민간인, 민주노동당 등을 사찰을 해 온 사실이 밝혀졌다"며 "누구나 국가보안법에 의해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만큼 보안법 완전폐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민연대는 오는 21일 대전 으능정이에서 국보법 철폐를 촉구하는 대전지역 여성계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큰 통에 국가보안법을 버리는 퍼포먼스를 벌이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나가는 주변 이야기를 통해 시민참여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3. 3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4. 4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5. 5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