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NHK "북한, 미사일 2발 발사"

등록 2006.07.05 08:19수정 2006.07.05 08:19
0
원고료로 응원
2006년 7월 5일 새벽 4시 35분 일본NHK 방송은 북한이 당일 새벽 3시 30분쯤 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는 긴급속보를 전했다.

방송에 따르면, 미사일의 탄도는 동해에 떨어졌고, 추가 발사가 되었는지는 확인 중이다. 방송은 "북한이 어떤 미사일을 발사한 것인지 확인 작업에 들어갔으며, 현재 동해상에 떨어진 미사일은 북한의 노동미사일로 확인된다"고 보도했다.

외신들은 현재 일본 NHK 방송과 교도통신 등의 보도내용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발사된 것이 대포동 미사일인지 노동미사일인지는 확인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발사된 미사일이 2발인지 4발인지, 미사일이 어떤 의도로 발사되었는지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

미국과 일본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할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제재하겠다고 밝혀왔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다음 블로거 기사에 올려진 내용과 동일합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다음 블로거 기사에 올려진 내용과 동일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2. 2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3. 3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