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의 변명을 기사화해 사건 본질 흐려naver
물론 서로의 입장 차이가 있어 불가피하게 폭로전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한계는 있다. 하지만 '이찬 VS 이민영 진실공방, 누구 말이 맞나?'(조선일보), '이민영 파경은 예고됐다? 결혼식 눈물, 프러포즈 방식 등 징후'(쿠키뉴스), '이찬, 이민영 파경, 그 가려진 진실은?' 등과 같이 이번 사건을 진실공방으로 몰고 가거나, 한 낱 가십으로 취급하는 것은 언론의 올바른 모습이 아니다.
가장 초점이 돼야 하는 것은 '가정폭력'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언론들이 '가정폭력'을 쉽게 생각하고 있다. 지금 현재 이찬 측에서도 폭력은 인정하는데, '뺨을 때렸을 뿐, 발로 배를 차지 않았다'고 주장 하고 있다. 하지만 뺨을 때린 것도 분명 폭력이며 이 또한 가정폭력이다.
그런데 언론은 이번 사건이 마치 폭력으로 인해 유산이 된 것이냐, 아니면 중절수술을 한 것이냐에 초점이 맞춰져 진실게임을 하듯 그 진실을 파헤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더 나아나가 폭력을 쓸 수밖에 없는 원인제공을 누가 했는지에 초점을 맞춰 혼수 문제, 집안 문제, CF 배상 등에 관한 이야기가 자세하게 보도하고 있다.
이미 이민영은 코뼈 접합 수술과 유산 등으로 병원에 입원한 상황이다. 그렇다면, 분명 뺨을 때렸건 발로 배를 찼건 폭력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도 언론은 가해자의 변명을 기사화해 폭로전으로 본 문제를 변질시켰고, 양측 입장이 서로 엇갈리자 진실게임으로 단정 짓고 있다.
언론들이 이번 사건을 가정폭력이 아닌 부부싸움의 한 단면으로 보도하기도 하는 등 너무나 쉽게 가정폭력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러한 연예인 가정폭력은 앞서 충분히 가십으로 다루어진 바 있다. 개그우먼 이경실, 배우 최진실 등 가정폭력으로 피해를 받았지만 언론은 폭력의 원인과 외적인 문제에 치중하며 연일 폭로전을 펼친 바 있었다.
폭로전은 결국 누군가 하나는 죽어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