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도서문화축제 보러 오세요!

어린이날 기념 서대문 도서문화축제에 문인 출판사와 각종 공연,체험도 할 수 있어

등록 2007.05.04 19:01수정 2007.05.04 19:01
0
원고료로 응원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대문문화원, 서대문 도시관리공단, 큐릭스 서대문방송이 ‘서대문 도서문화축제’를 공동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서대문 형무소역사관의 뜰에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열린다.

독립문
독립문김선태
이번 행사는 서대문형무소라는 특수한 환경이 만들어낸 역사성을 되살려 서대문 주민의 문화적 향수를 달래 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독립고우언에 걸린 현수막
독립고우언에 걸린 현수막김선태
행사개막식에서는 사물놀이를 비롯한 무대 공연이 이어졌다. 한바탕 놀 수 있도록 이끌어 준 무대는 봄맞이를 하는 젊은이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개막식에서 김환옥원장의 개회사
개막식에서 김환옥원장의 개회사김선태
행사장 한 켠에는 국내 유명 출판사들의 부스가 따로 마련, 신간을 제외한 인기서적들을 30~50%까지 싸게 판매했다. 특히 어린이 책들이 많아서 어린이날을 맞은 부모들이 역사관에서 역사 공부도 하고 책 잔치 마당에서 좋은 책도 골라서 선물할 수 있어 좋았다.

시낭송회를 알리는 서대문문인협회 안내
시낭송회를 알리는 서대문문인협회 안내김선태
책뿐만이 아니다. 여러 가지 체험 행사도 있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행사장이 마련돼 있어 한두 시간은 즐거운 체험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책표지 만들기 등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서대문문인협회 책전시대
서대문문인협회 책전시대김선태
서대문구청과 문화원이 주최하는 행사에 지역 문인들도 힘을 보태고 있다. 도서 판매대 가장 앞에 설치된 서대문문인협회 코너에는 ‘천원에 드립니다’라는 간판을 내 걸고 거의 공짜로 책을 나눠주고 있었다. 또 자신이 가진 책을 책을 좋아하는 주민들에게 무료 배부하기도 했다.

늘어선 각 출판사들의 판매대
늘어선 각 출판사들의 판매대김선태
서대문도서문화축제는 서대문구민 뿐만 아니라 인근의 종로구민도 함께할 수 있으며, 교통이 편리해 어디서도 편하게 이곳을 찾을 수 있다. 3호선 독립문 역에서 내려 형무소 역사관으로 찾아오면 된다. 역사관 견학과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닌 이번 행사는 공연도 풍성하다.


개막식 테이프를 끊다
개막식 테이프를 끊다김선태
어린이날인 5일에는 키다리아저씨가 어린이들에게 풍선을 나누어 주고, 통키타 가수와 판소리 공연도 있다. 오후 4시에는 서대문문인협회 회원들의 시낭송, 수필 낭독도 열린다. 서대문문인 협회 이외에도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사인회가 있다.

키다리 아저씨
키다리 아저씨김선태
마지막 날인 6일 일요일에는 책 읽는 버스, 주몽 활쏘기, 역사퀴즈대회, 신기한 실험실, 그룹사운드 공연, 신나는 과학 쇼, 고사성어 이야기, 청소년심포니공연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녹원환경뉴스,디지털특파원,개인불로그 등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녹원환경뉴스,디지털특파원,개인불로그 등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형무소역사관 #서대문도서문화축제 #서대문문인협회 #출판사 #공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한국아동문학회 상임고문 한글학회 정회원 노년유니온 위원장, 국가브랜드위원회 문화멘토, ***한겨레<주주통신원>,국가인권위원회 노인인권지킴이,꼼꼼한 서울씨 어르신커뮤니티 초대 대표, 전자출판디지털문학 대표, 파워블로거<맨발로 뒷걸음질 쳐온 인생>,문화유산해설사, 서울시인재뱅크 등록강사등으로 활발한 사화 활동 중임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