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빨래를 빙자한 물통 '쌩쇼'

'더아모의집' 막내둥이가 시골 흙집 마당에서 '쇼'를 하다

등록 2007.07.11 16:09수정 2007.07.11 16:2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송싱호

"'목사님. 바다('더아모의집' 막내둥이, 8세) 좀 보세요."
"왜?"
"빨래한다고 수건을 몇 개 들고 옷 입은 채로 물통에 들어갔어요."
"그래∼∼∼"
"물놀이 하고 싶은데 구실을 갖다 붙이려고 그랬나 봐요."
"허허허허. 빨래를 하는 게 아니라 빨래 거리를 만드는 거겠지."
"아니에요. 빨래하고 있는 거예요. 옷 입은 채로 빨래하고 있잖아요."
"그렇군. 저기다가 비누만 칠하면 온몸으로 하는 빨래가 되겠군."



a

ⓒ 송상호

주위에서 그런 이야기를 해도 아랑곳하지 않고 막내둥이는 뭐가 그리 신났는지 키득거리며 천진난만한 웃음을 계속 날린다. 저런 웃음을 저만한 나이 때 해보지 않으면 언제 한 번 날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요즘이 장마철이라 오래간만에 뜨거운 햇볕이 우리 마당에 떠오르니 막내둥이가 그냥 있지 못한 것이다. 뜨거운 온도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 집 마당에서 한판 거나하게 벌인 셈이다.

김장할 때 사용하는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운 다음 거기에 풍덩 들어간 것이다. 그것도 옷을 다 입은 채로. 지도 주위에 눈이 의식되었든지 차마 발가벗지는 못하나 보다. 그리고 그냥 들어가기 미안하니까 빨래한다는 핑계로 멀쩡한 수건 몇 장을 들고 들어간 게다.

a

ⓒ 송상호

'더아모의집'에 놀러 온 소녀들은 지네들도 물에 풍덩 하고 싶지만, 차마 그러지는 못하고 막내둥이를 통해 대리만족을 하는 듯 수돗물 호스를 통해 '소방차 물대포'를 날린다.

"쏴아∼∼∼"
"히히히히히. 그만해, 그만하라고. 히히히히히."



그만하라는 건지 계속 하라는 건지 알 수도 없는 말을 하며 그저 막내둥이는 즐겁다. 한차례 물대포를 맞고 나니 꼭 억수 같은 비에 흠뻑 젖은 생쥐처럼 그 꼴이 우습기만 하다. 그 꼴을 보며 주위에 있는 누나들은 배꼽을 잡고 난리다.

조금 있다가 '더아모의집'에 놀러 온 형도 살짝 거든다. 이번엔 물총 세례다. 시원스레 뿜어대는 물총 세례를 막내둥이는 무슨 특별한 은총을 혼자 받아 누리듯 기분 좋게 그 물을 다 맞는다. 찌듯이 더운 날 아무도 못 누리는 혜택을 혼자 누린다는 자만심(?)인 듯.


a

ⓒ 송상호

막내둥이는 물통에서 나올 생각이 없다. 지가 뭔 수영장 모델이 된 양 물통을 차지하고는 온갖 애교스러운 표정을 다 짓는다.

사실 아까부터 오히려 더욱 신난 것은 주위에 있는 누나와 형들이다. 막내둥이의 '쌩쇼'를 보며 대리만족을 하는 건지 아니면 그 모양이 좋아서인지 몰라도 주위에 있는 아이들이 더 들떠 있다. 막내둥이와 함께 지네들 마음은 벌써 물통에 들어 앉아 있었던 게다. 그래도 사회적 지위(?)와 체면(?) 때문에 차마 물통에는 들어가지 못한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오래간만에 뜬 태양 아래에서 빨래를 빙자한 '온몸으로 하는 물통 쌩쇼'를 보며 한가한 오후 한때를 보내고 있다. 물통 하나로도 이렇게 모두가 즐거울 수가 있다는 사실에 파묻혀서 말이다.

a

ⓒ 송상호

덧붙이는 글 | '더아모(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모임)의 집'은 경기 안성 금광면 장죽리에 자리 잡고 있다. 홈페이지는 http://cafe.daum.net/duamo 이다.

덧붙이는 글 '더아모(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모임)의 집'은 경기 안성 금광면 장죽리에 자리 잡고 있다. 홈페이지는 http://cafe.daum.net/duamo 이다.
#더아모의집 #송상호목사 #물통 #물통 쌩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교회에서 목사질 하다가 재미없어 교회를 접고, 이젠 세상과 우주를 상대로 목회하는 목사로 산다. 안성 더아모의집 목사인 나는 삶과 책을 통해 목회를 한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문명패러독스],[모든 종교는 구라다], [학교시대는 끝났다],[우리아이절대교회보내지마라],[예수의 콤플렉스],[욕도 못하는 세상 무슨 재민겨],[자녀독립만세] 등이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5. 5 올해 포도 색깔이... 큰일 났습니다 올해 포도 색깔이... 큰일 났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