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의정활동 안방으로 생중계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 정례회 및 임시회 상황 실시간 송출

등록 2007.11.26 17:56수정 2007.11.26 17:56
0
원고료로 응원
a  안양시의회 인테넛방송 화면

안양시의회 인테넛방송 화면 ⓒ 최병렬

안양시의회 인테넛방송 화면 ⓒ 최병렬

안양시의회(의장 권용호)가 시민들의 의정참여를 확산시키고 선진 의정활동을 위해 추진한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안방과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안양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7900여만원을 들여 구축한 인터넷 생방송 중계 시스템을 그동안 시험방송과 보완을 거쳐 다음달 21일 개회되는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의의 장면을 인터넷으로 첫 중계 방영함으로써 본격적인 의정 인터넷 생방송시대가 열린다.

 

의정 인터넷 생중계 시스템 구성은 각 회의실에서의 영상신호를 인코딩 서버로 받아 변환하여 전산실로 전송하면 스트리밍 서버를 통해 생방송(Live)과 VOD로 녹화된 지난 회의상황 등을 인터넷으로 송출하는 과정을 거친다.

 

의정 활동을 보려면 개인 PC에서 안양시의회 인터넷 홈페이지(http://aycouncil.go.kr)로 들어와 인터넷 생중계 콘덴츠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된다.

 

안양시의회는 "이번 의정 인터넷 시스템 구축으로 의회에서 이뤄지는 정례회 및 임시회의 상황 전반에 대해 시‧구‧사업소‧동 등 관계 공무원들이 의회 방문 없이 집무실에서 업무용 개인PC로 시청이 가능해 업무공백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권용호 의장은 "의정 활동이 인터넷으로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됨으로써 시의원들은 보다 세밀하고 충분한 자료를 준비해 심도있는 토론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정책질의에 있어 꼼꼼히 챙기는 등 바람직한 의회상 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시간 및 행정비용의 절감 효과와 다양한 의정 서비스 제공으로 각계각층의 많은 시민들이 의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7.11.26 17:56ⓒ 2007 OhmyNews
덧붙이는 글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양 #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