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칭밴드 공연거리 퍼레이드에 참가한 여고 마칭밴드가 시가지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김동이
어느덧 행렬이 시가지 중심부에 다다르자 3군 의장대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고, 이어 미니 밀리터리 패션쇼가 펼쳐졌으며 여고 마칭밴드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거리 퍼레이드는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시민과 행사인원 포토타임도 주어져 큰 호응특히, 이날 퍼레이드가 끝난 후에는 시민들과 퍼레이드에 참가했던 행사인원이 함께 어우러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주어져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거리 퍼레이드를 관람한 한 시민은 “퍼레이드로 인해 교통이 조금은 혼잡한 불편도 있었지만 처음보는 광경에 정말 멋있었고 훌륭했다”며 “그냥 구경만 하다보니 사진기를 가지고 나오지 않은 게 정말 후회될 정도로 멋진 행사였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올해 처음 선보인 이날의 거리 퍼레이드는 2013년 세계군문화엑스포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올해 군문화축제의 성공과 세계군문화엑스포 계룡유치를 염원하는 계룡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질서정연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태안의 지역신문인 태안신문 기자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밝은 빛이 되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