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향기 맡으러 대구MBC로 오세요

등록 2008.11.07 11:31수정 2008.11.07 11:32
0
원고료로 응원
a

국화전시회 광경 국화전시회가 펼쳐지고 있는 대구mbc 2층 전시실 광경 ⓒ 김용한


대구 국화대전이 6일 대구MBC 1층과 2층 특별전시실에서 개막했다.

이번 국화전시회는 2000년부터 대구자연과학고(교장 김홍주)와 대구MBC(사장 김동철)가 시민과 함께하는 꽃 전시회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는 행사이다.

행사장에는 1000여 점의 소국과 대국, 한반도의 지도모양을 그려낸 국화와 하트, 별, 구름모양, 태극모양, 사슴 모양의 전시물 등이 설치되어 눈길을 끌었다.

a

하트모양의 국화 광경 대구문화방송에서 펼쳐지고 있는 국화전시회. 하트 모양의 국화모습이 눈길을 끈다. ⓒ 김용한


국화전시회를 보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자신의 핸드폰과 디카로 노랗고 하얗게 핀 대국의 모습을 담느라 정신이 없었고, 휴전선이 없는 지도 앞에서 포토타임을 갖는 등 분주했다.

국화전 행사를 담당한 전규영 지도교사(대구자연과학고 응용화훼과)는 “학생들이 일년 동안 준비한 작품을 일반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뽐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전규영 교사는 “이제는 시민들이 우리의 국화전을 알아보시고 국화키우는 방법도 터득하시고 안목도 넓어지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a

국화 냄새에 빠져있는 한 관람객 대국의 향기에 빠져들고 있는 한 시민의 모습 ⓒ 김용한


오는 9일까지 펼쳐지는 국화전시회는 10일 일반 시민들을 위해 현장에서 싼 가격에 국화를 판매하는 이색적인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대구수목원(http://forestry.daegu.go.kr)에서도 일반 시민들을 위한 국화전시회가 시민들의 열띤 호응으로 오는 9일까지 연장 전시된다.

덧붙이는 글 | 대구문화방송은 동대구 LPG가스충전소와 대구국세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는 유료이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다. 대구수목원은 대곡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대구문화방송은 동대구 LPG가스충전소와 대구국세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는 유료이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다. 대구수목원은 대곡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MBC #국화전시회 #대구자연과학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4. 4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