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 모임을 철쭉길을 걸으며 할수 있어서 즐겁다는 여수여도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박하연어린이, 분홍빛 철쭉꽃과 자켓이 잘 어울린다.
조정숙
광양에서 철쭉 축제가 열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들과 함께 처음으로 이곳을 찾았다는 박성철(39)씨는 "여수와 광양, 다른 지역으로 뿔뿔이 흩어져 살고 있는 형제들 모임을 이곳에서 갖기로 하고 장소를 정했는데 이렇게 많은 철쭉을 보면서 꽃길을 함께 걸으니 마음도 상쾌하고 그동안 그리웠던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며 회포도 풀 수 있어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오랜만에 만난 아이들이 즐거워 하니 더욱더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여도초등학교 6학년인 하연이와 광양죽마초등학교 3학년인 진우도 사촌형제들과 꽃이 만발한 길을 함께 걸으며 그동안 다른 환경에서 지내온 학교 이야기를 나누니 기분이 좋다고.
바래봉 철쭉개화 시기는 해발 500m는 4월25일~5월5일, 700m는 5월1일~5월10일, 900m는5월5일~5월15일, 정상은 5월10일~5월20일까지 꽃이 단계적으로 피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바래봉을 찾게 되면 소담스런 철쭉을 볼 수 있다. 소요시간은 철쭉공원주차장에서 바래봉(삿갓봉)을 거쳐 하산하여 철쭉공원주차장까지 5.5Km 왕복 3시간 정도가 걸린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