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계수소위와 원내대표 포함 4자회담, 동시 진행"

4자회담 상설화도 제안... 오후 4시 여야 회담 예정

등록 2009.12.18 12:09수정 2009.12.18 12:09
0
원고료로 응원
a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 ⓒ 유성호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 ⓒ 유성호

민주당이 이틀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소위 구성을 저지하고 있는 가운데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계수조정소위와 여야 원내대표를 포함한 4자회담을 동시에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안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제안했다. 민주당도 일단 이 문제를 논의하는 것에 동의해, 이날 오후 4시 여야 원내대표와 예결위 간사들이 국회에서 회담을 열 예정이다.

 

안 원내대표는 "계수조정소위를 구성해 빨리 예산을 심의하고, 이와 병행해 양당 원내대표와 예결위 간사 4명이 4자회담을 열어 4대강 문제 등은 예결위와 병행해 논의하자"고 제의했다.

 

안 원내대표의 제안은, 계수조정소위는 소위대로 예산안 심의를 진행하면서 계수소위에서 막히는 부분을 4자회담을 통해 정치적으로 타결하자는 것이다. 이러한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 4자회담을 상설화하자는 것도 안 원내대표의 제안에 포함됐다.

 

4자회담을 상설화한다고 해서 계수조정소위가 4대강 사업 예산에 대한 심의를 뒤로 미룬다는 것은 아니다. 안 원내대표는 "(어느 것을) 먼저 하고 뒤에 하고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일축했고, 간담회에 배석한 심재철 예결위원장은 "'소위를 먼저 구성하되 4대강 예산을 뒤로 미루자'는 제안을 했지만 민주당은 그 제안을 거부한 상태"라고 밝혔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간담회에 앞서 이강래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이러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자고 제안했고, 이 원내대표도 일단 회담을 여는 데 동의한 상태다.

2009.12.18 12:09 ⓒ 2009 OhmyNews
#안상수 #4자회담 #이강래 #4대강예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처참한 용인시의 모습... 어쩌다 이렇게 됐나 처참한 용인시의 모습...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2 교육청·지자체가 배포한 '대통령 지시사항'... "이런 공문 처음 봐" 교육청·지자체가 배포한 '대통령 지시사항'... "이런 공문 처음 봐"
  3. 3 하와이 도착 김건희 여사 사진 교체 논란 하와이 도착 김건희 여사 사진 교체 논란
  4. 4 전당대회 흔드는 김건희... 보수의 최대 악재인 이유 전당대회 흔드는 김건희... 보수의 최대 악재인 이유
  5. 5 'VIP 구명 녹취' 도이치 공범 "김건희 자금 15억원 빌렸다" 'VIP 구명 녹취' 도이치 공범 "김건희 자금 15억원 빌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