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중계 예고] 지방선거 당선자 여성정치인 3인의 정치토크

홍미영 부평구청장·송영주 경기도의원· 오진아 마포구의원 참석

등록 2010.06.10 16:29수정 2010.06.10 16:29
0
원고료로 응원
"엄마들이 행복한 마포"
"아줌마 정신으로 따뜻한 부평을!"

6.2 지방선거에서는 '엄마표 공약'이 쏟아졌다. 천안함 북풍에 가려지긴 했지만 여성 유권자들의 마음속에는 친환경 무상급식, 무상보육, 3무 학교 같은 공약이 지워지지 않았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행복해질 수 있다면, 아토피 걱정 없는 친환경 무상급식 식단을 만들어준다면, 안전하고 깨끗한 보육시설에 아이들을 맡기고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다면, 학교준비물 걱정 없이 출근할 수 있다면, 무엇이 힘들어 한 표 행사를 거부하랴.

유권자들은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아이들과 엄마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열어준 후보들에게 표를 몰아줬다. 여전히 미흡하기는 하지만 과거에 비해 여성 당선자는 늘었다. 18.7%(747명, 남성은 3244명)가 이번에 당선된 여성 정치인들의 비율이다.

여성정치인이 많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여성의 정치참여율은 낮은 가운데 이번 선거에서 1등으로 당선된 3명의 여성정치인을 <오마이뉴스>가 모았다.

<오마이뉴스>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DMC 본사 스튜디오에서 '아줌마 정치'의 진수를 보여줄 3인의 여성 정치인을 초대해 좌담을 연다.

이 자리에는 기초의원에서 광역의원, 비례대표 국회의원까지 지내고 기초단체장에 당선된 홍미영 부평구청장(민주당), 이번에 재선에 성공한 송영주 경기도의원(민주노동당), 엄마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며 첫 출마에서 당선된 오진아 마포구의원(진보신당)이 각각 참여한다.   


오마이TV로 90분간 생중계될 예정인 이 좌담에서는 친환경 무상급식, 일자리와 보육, 주민참여예산제 등에 대한 집중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엄마 #친환경 무상급식 #여성 정치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