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에는 강남을 투표함 부정 의혹을 제기하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다음뷰
그런데 여기서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는 일부 누리꾼들 주장 역시 과연 설득력이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투표함이 훼손되고, 봉인이 되지 않았다고해서 강남을 선관위가 조직적으로 투표함 바꿔치기나, 특정 후보를 지지한 투표용지를 넣었다는 증거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승만-박정희 두 독재정권때처럼 이명박 정권과 강남을 선관위가 제정신이 아니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부정선거 논란은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때는 있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수구세력 "노무현는 전자개표조작한 가짜 대통령"지난 2002년 16대 대통령선거 당시 수구세력은 '전자개표기'를 조작해 노무현 후보가 당선되었다고 끊임없이 제기했었습니다. 특히 지난 2005년 10월에는 '전자개표기로 무너진 민주헌정 회복을 위한 모임'은 "중앙선관위가 집권 여당의 대선 후보를 당선시키려 전자개표기를 조작하는 방법으로 국민을 속여 부정선거를 저질렀기 때문에 이 선거로 당선된 노무현 대통령은 가짜 대통령"이라는 내용을 5개 주요 일간지에 광고까지 냈습니다.
선관위 직원들은 이들을 명예훼손으로 고발했고, 지난 2009년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5부(조원철 부장판사)는 "전자개표기의 도입 과정과 개표 과정, 광고 내용과 표현 방법에 비춰볼 때 16대 대선이 법적 근거도 없이 전자개표기를 이용해 개표 조작을 한 부정선거라고 한 광고 내용은 허위 사실에 해당한다"며 100만 원씩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법원이 허위라고 판결을 내렸는데도 아직도 수구세력은 노무현 대통령이 전자개표 조작으로 당선된 가짜 대통령이라는 생각을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주장이지만 자신과 다른 세력에 대한 불신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지 증명하고 있습니다.
진중권 "강남을 투표함 부정선거 제기, 다음 승리 놓쳐" 이런 점에서 진중권 동양대 교수의 지적은 새겨들을 만 합니다. 진 교수는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부정선거 의혹은 선거 때마다 제기되다"면서 "물론 모두 헛발질로 드러났다. 중요한 것은 패배의 원인을 정확히 인식하는 것. 패배를 부정선거 탓으로 돌리면 마음은 편할지 몰라도, 현실인식을 그르쳐 다음 승리까지 놓치게 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론조사에서도 크게 앞서는데 뭐하러 부정선거를 하나요? 부정선거란 건 패배가 예상될 때 무리하게 하는 거"라면서 "게다가 출구조사 결과도 큰 차이로 나왔던데... 절차상의 문제를 지적하는 선에서 끝내야지, 문제를 부풀릴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선관위가 투표함을 잘 관리하지 못한 것을 비판하는 선에서 그쳐야지 이를 이명박 정권 차원의 부정선거로 몰아가면 안 된다는 지적입니다.
특히 그는 "상식적으로 생각하세요. 김종훈이 여론조사와 출구조사 모두에서 큰 차이로 앞섰다"며 "부정선거를 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죠. 그렇다면 그건 그냥 실수로 봐야 합니다. 아울러 결과에 승복하지 않는 건 중도층의 눈에 아름답게 보이지 않겠죠"라고 했습니다.
상황 자체가 부정선거를 저지를 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에 부정선거로 몰아가면 갈수록 오히려 중도세력 지지만 잃는다는 충고입니다. 선관위 디도스 공격 때도 이명박 정권 차원이나 선관위 내부세력의 소행 의혹을 제기했지만 밝혀진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지금 특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디도스 논란이 이번 선거 결과에 별 도움이 되지 않았음이 드러났습니다.
강남을 투표함 훼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명백한 물증과 자료 그리고 증거, 증언없이 제기되는 의혹은 불신만 낳을 뿐입니다. 정권 차원의 부정선거 의혹만 제기하다가 미래를 말하지 못하는 상황에 빠져서는 안 됩니다. 특히 대통령 선거는 과거를 심판하는 선거가 아니라 미래를 묻는 선거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2007년 17대 대선이 증명했습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다음 뷰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공유하기
강남을 투표함 훼손, 정권의 부정선거로 몰긴 무리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