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이사회, 고대영 부사장 임명 동의안 부결

등록 2012.12.27 12:37수정 2012.12.27 12:37
0
원고료로 응원
[박수선 기자] 길환영 KBS 사장이 이사회에 제출한 고대영 부사장에 대한 임명 동의안이 부결됐다.

KBS 이사회는 26일 열린 이사회에서 길 사장이 방송과 경영 담당 부사장으로 각각 임명 제청한 고대영 전 보도본부장과 육경섭 전 인력관리실장에 대한 임명 동의안을 부결했다.

특히 KBS 내부에서 반대 여론이 높았던 고대영 전 보도본부장에 대해선 11명 이사 7명의 이사가 반대의 뜻을 밝혔다. 야권 이사 4명뿐만이 아니라 여권 이사들도 반대표를 던졌다.

여권 측 한진만 이사는 "보도본부장을 그만둔 계기나 여러 의혹들을 봤을 때 부사장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부결로 사장도 무조건 '올리면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KBS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이하 KBS새노조)가 그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혔지만 이사회의 부결 결정은 예상 밖이었다. 이사회가 길 사장의 행보에 제동을 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철우 KBS 새노조 홍보국장은 "외부 정치권의 힘으로 임원이 되겠다는 사람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이사회가 수렴한 결과"며 "여권 이사들도 정치권의 거수기 역할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이사회의 부결 결정으로 길 사장의 임원 인사 계획에도 차질이 생겼다. KBS는 부사장 선임을 마무리하고 이번 주 내로 본부장 등 주요 임원에 대한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었다. 오는 31일 임시이사회가 열릴 예정이지만 이날 다시 부사장 임명동의안을 제출하기에는 시일이 촉박하다.


KBS새노조는 이사회 개최에 앞서 성명을 내고 "박근혜 정부에서 KBS를 또 다시 권력에 헌납해 KBS 장악 2라운드를 완성하려는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당장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88% 불신임 길환영 사장에 84% 불신임 고대영 부사장 조합은 두고두고 세간의 웃음거리가 될 것"이라고 고 전 본부장에 대해 반대의 입장을 밝혔다.

ⓒ PD저널(http://www.pd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대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국PD연합회에서 발행하는 PD저널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