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권 신공항 유치공약 조속히 실천 촉구

민주통합당 영남권 위원장들 모여 "당 혁신도 조속히 이루어야"

등록 2013.01.24 02:16수정 2013.01.24 02:16
0
원고료로 응원
a  민주통합당 영남권 5개 시돋당 위원장들은 23일 오후 대구에서 정기월례회 모임을 갖고 중앙당에 요구사항을 전달하기로 했다.

민주통합당 영남권 5개 시돋당 위원장들은 23일 오후 대구에서 정기월례회 모임을 갖고 중앙당에 요구사항을 전달하기로 했다. ⓒ 민주당 대구시당


민주통합당 영남권 5개 시·도당위원장들은 23일 오후 대구에서 정기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민주통합당의 존재감과 정체성 회복, 당의 혁신과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박재호 부산시당위원장, 이승천 대구시당위원장, 심규명 울산시당위원장, 오중기 경북도당위원장, 장영달 경남도당위원장 등 5명은 이날 모임에서 민주통합당의 당면 과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영남지역민이 인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는 것이 시급하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이들은 기득권 논리의 계파주의를 조장하고 당내 화합을 저해하는 모든 행위를 거부한다고 밝히고 전당대회 등 당내 선거에서 '선거공명제' 등의 도입을 통해 소모적 당내 갈등을 줄이고 투명한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는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이어 중앙당과 영남 시·도당 당직자 간의 인적교류 확대방안을 모색하는 등 역량강화 방안 수립을 요구하고 당 혁신 대책을 철저히 강구해 중앙당을 축소시키고 시·도당 권한강화를 통한 지방자치적 운영권 보장 수립을 요구했다.

또한 권역별 비례대표제 실시와 박근혜 당선인의 남부권 신공항 유치 공약에 대한 실천을 강력히 촉구했다.

#민주통합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5. 5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