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일교차 큰 날씨...낮부터 꽃샘추위 물러가

낮 기온 서울 11℃·강릉 10℃·대구 14℃... 화재 주의

등록 2013.03.26 12:11수정 2013.03.26 14:54
0
원고료로 응원
오늘(26일·화) 아침도 전국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추웠다.

a

오늘 아침 최저 기온 ⓒ 온케이웨더㈜


하지만 낮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10℃를 웃돌며 이번 꽃샘추위는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봄볕이 따스하게 느껴지겠다.

a

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오늘 새벽 경북 구미·칠곡·김천 지역까지 건조주의보가 추가됐다. 우리나라는 봄철에 바람이 가장 세게 불고 또 이맘때 유달리 건조해진다. 이럴 때 산불 등 각종 화재위험이 높다. 경상도 일부 지역과 제주도 산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다. 강원도 영동을 제외한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당분간 남부지방에는 비소식이 없어 건조함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봄철 화재예방에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a

기상청 특보 발효 현황 ⓒ 온케이웨더㈜


11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모습이지만 전라도 일부 지방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다.

a

케이웨더 오늘 날씨 ⓒ 온케이웨더㈜


오늘 계속해서 중북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충청이남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밤부터 내일(27일·수) 새벽 사이에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

케이웨더 주간 기온 전망 ⓒ 온케이웨더㈜


낮부터는 남서쪽에서 다시 온화한 공기가 들어오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1℃, 강릉 10℃, 대구 14℃로 포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제보다 최고 8℃가량 높은 곳도 있겠다. 다만 당분간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 것으로 보인다.

오는 31일(일)에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점차 흐려져 중부지방에 비가 올 전망이다.


a

케이웨더 주간 날씨 ⓒ 온케이웨더㈜


덧붙이는 글 차수지 기상캐스터는 온케이웨더 기상캐스터입니다. 이 기사는 날씨전문매체 온케이웨더에도 동시게재됩니다.
#케이웨더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라면 한 봉지 10원'... 익산이 발칵 뒤집어졌다
  2. 2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3. 3 기아타이거즈는 북한군? KBS 유튜브 영상에 '발칵'
  4. 4 한밤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은 김건희 여사에 쏟아진 비판, 왜?
  5. 5 "곧 결혼한다" 웃던 딸, 아버지는 예비사위와 장례를 준비한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