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4 남원시 선관위 전국 동시지방선거 설명회선거관련 설명을 하고있는 남원선관위 한승현님
김태윤
2014년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이하여 전남 남원지역 예비입후보자를 대상으로 설명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참석하였다.
11일 오후 2시 남원시 선관위 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입후보 예정자, 선거 사무장 및 회계 책임자 등 선임예정자등 약 80명이 참석하였다. 남원시 선관위는 많은 참석인원에 추가로 의자를 설치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후보자 등록 절차와 방법,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행위, 정치자금 수입·지출 및 회계보고 등 예비후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안내하였다.
남원시 선관위는 6·4 지방선거 선거운동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선거법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그동안 발생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창일 남원시 선관위 지도 홍보 계장은 "예방에 중점을 두었으며 더불어 위법행위 발생시에는 위원회에서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남원시 선관위는 설명회에 참석한 입·후보 예정자들에게 고비용 정치문화를 개선하고 정책 중심의 선거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여건이 허락된다면 지리산&섬진강 유역소식을 전하는 메신저로 활동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남원선관위, 6·4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설명회 개최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