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아티스트 스칼렛 이은영
드림쉐어
- 가정이 있음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계십니다. 가정과 함께 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전하시며 있었던 어려운 경험과 극복한 과정을 소개해주세요."지금도 제가 하고 있는 일은 또 다른 꿈을 꾸고 있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솔로로 있을 땐 자유롭기 때문에 어떠한 일도 자신이 결정을 하고 시작하면 더 빠르게 꿈을 향해 성공의 문을 두드릴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주부나 가족의 일이 많을 경우는 주변 여건이 일을 하는데 있어 좋은 상황은 아니지요. 챙겨야 할 부분이 많아지면 아무래도 포기하거나 시도도 하지 않게 된답니다.
자신의 일보단 주변 일을 챙기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과 멀어지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저 또한 그러할 땐 각자 역할 분담을 하는 편이고 시간을 쪼개어 사용하는 방법으로 시간조절을 하고 있답니다. 어렵다거나 시간이 없어서 나중으로 미루면 결국 자신이 원하는 꿈은 저 멀리 떠나 버리기 때문에 나중에 '왜 그때 못했지?' 후회하게 된답니다. 후회하기 전에 준비하는 마음으로 항상 자기 개발을 꾸준히 한 단계 두 단계로 시작해 보면 어느새 꿈이 현실이 되기도 하고 기회가 생기면 잡을 수 있게 된답니다."
- 뷰티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뷰티 아티스트에 대한 소개와 하시는 일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뷰티 아티스트로 메이크업이나 헤어, 네일아트를 꿈꾸시는 청년님들! 사실 저의 젊은 시절로 넘어가보면 저 또한 아름다워지게 해 주고 싶은 마음으로 꿈을 꾸었기 때문에 감히 이야기를 전한다면 무조건 도전하라!입니다. 저 또한 도전해 보고 하나를 일궈놓으니 또 다른 원하는 일이 또 생기더군요. 미리 체념하기보단 도전하기 위해선 배워야 하니까 자신과 잘 맞는 곳을 한군데만 가서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군데 가서 보고 듣고 결정했을 때 옳은 선택이 되더군요.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는 좋아하는 일 중에 뷰티의 울타리 안에 있기 때문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답니다. 너무 어려운 일을 선택하기보단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일을 선택하시면 수월하게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답니다."
- 가정도 있고 꿈도 있는데 앞으로 가정과 꿈에 대한 계획과 다짐을 이야기해주세요."하하하! 저는 죽을때까지 새로운 꿈을 꿀 거 같은데요~ 나이와 상관없이 꿈을 꾸고 있을 때 행복하더군요. 꿈을 이루는 것도 행복하겠지만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 또한 힘들어도 더 행복하다는... 일을 가지고 있으면 가정에 소홀해진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다 잘할 순 없겠지만 저의 경우는 아이들한테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할 수 있게 교육시키고 있고요. 절대 공부가 인생이 된다는 말 안합니다. 자신이 잘하는 걸 옆에서 서포터를 할 뿐이라는... 행복은 공부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잘하는 재능이나 꿈꾸는 걸 할 때 행복하다는 걸 제가 먼저 체험한 사람이라 옆에서 묵묵히 지켜볼 뿐이랍니다.
이제 저는 또 다른 꿈 이루기 시작 버튼을 누른 상태랍니다. 꿈은 다 이루었다가 아니라 꿈은 항상 시작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저의 계획은 작게 시작했다가 눈처럼 뭉쳐졌다가 나중엔 커다랗고 단단한 눈사람이 되는 것처럼 커다란 꿈을 이루시는 청년님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 드림쉐어를 통해 이야기하고 싶은 스토리나 꿈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저 또한 쉽게 이루어진 직업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더 많은 소통을 통해 전하고 싶습니다. 자신의 꿈이 상황이나 여건이 안돼서 고민하는 분들, 하고 싶지만 나와 적성에 맞는지도 잘 몰라 헷갈리시는 분들, 꿈을 향해 가야 하는데 길을 잘 모르는 분들과 함께 풀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요?"
- 마지막으로 꿈꾸는 청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청년님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즉 젊은 시절의 꿈은 고생도 해 보기도 하고 시련도 겪어 보기도 하면서 어려운 시련을 잘 극복하면 분명 꿈은 내 손 안에 들어온다는 거 이야기해 봅니다. 노력해면 언젠간 이루어지니 도전하는 청년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