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역사교과서 필진 비공개라니? 교육부 비겁"

페이스북 '좌편향교과서는 반민족주의적 사고'... 대체로 비난 댓글 많아

등록 2015.10.29 18:14수정 2015.10.29 18:14
12
원고료로 응원
홍준표 경남지사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해 "좌편향교과서는 반민족주의적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라 했다. 누리꾼들은 관련 기사에 대체로 홍 지사를 비난하는 댓글을 달고 있다.

홍 지사는 29일 오전과 오후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역사 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한 글을 2개 올렸다. 오전에 쓴 글에서 홍 지사는 "야당에서는 좌편향교과서를 바로잡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민주주의라는 프레임을 짜서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좌편향교과서는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인하고 북한에 경도된 사상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주입시키자는 것이어서 이는 반민족주의적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아니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홍 지사는 "우리 헌법상 민주주의는 방어적 민주주의"라며 "대산민국의 정통성과 체제를 부정하는 사상도 수용하는 그런 민주주의가 아님에도 국민들을 현혹시켜 반민족주의적 사고로 바른 역사교육을 하고자 하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것은 유감스런 일"이라고 주장했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1억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지사가 5월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1억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지사가 5월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유성호

오후에 쓴 글에서 홍 지사는 정부가 역사 교과서 집필진을 비공개로 한다는 것에 대해 지적했다.

홍 지사는 "교육현장이 전교조에 장악되어 있고 전국 교육청이 상당수 소위 진보교육감으로 선출되어 있어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역사 교과서 집필진을 비공개로 검토한다든지 하는 교육부의 소극적인 대처를 보면서 좀 비겁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나만의 생각만은 아닐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홍 지사는 "국가의 정통성 문제를 왜 당당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눈치만 살피고 있는지 안타다"고 밝혔다. 홍 지사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자 경남도청 공보실은 그 내용을 언론사에 알렸다.


누리꾼들은 관련 기사에서 대체로 홍 지사를 비난하는 댓글을 달고 있다.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주민소환청구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데, 한 누리꾼은 "언제 주민소환 투표하느냐?"는 댓글을 달았다.

또 누리꾼들은 "한동안 뉴스에 안보여서 좋았는데. 눈 버렸네"거나 "그럼 같은 민족을 잡아 죽인 박정희를 찬양하는 게 민족주의적인건가?", "반공만 내세우면 뭐든지 정당화되는 나라. 안타깝지만 이래서 우리나라가 강대국 선진국이 못되고 늘 얻어터지기만 하는 거다", "도정이나 잘 봐라"는 댓글을 달아놓았다.


홍준표 지사는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한테 불법정치자금 1억원을 받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 심리로 28일 네 번째 공판준비기일 심리가 열렸고, 오는 11월 18일 다섯 번째 공판준비기일이 열릴 예정이다.
#홍준표 경남지사 #역사 교과서 #성완종 게이트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