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미세먼지 전국 '나쁨' 주의

케이웨더 "대기오염물질 정체돼 1일 오전까지 대기질 '한때 나쁨'"

등록 2015.12.31 11:39수정 2015.12.31 11:40
0
원고료로 응원
을미년(乙未年) 마지막 날인 31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및 일부지역이 오후에 '나쁨' 단계, 그 밖의 전국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31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기압골 후면의 기류를 따라 유입된 국외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증가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및 전라북도, 경상북도, 제주도 지역이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그 밖의 전국은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며 "실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실내환기는 전국에서 새벽(오전 0시~오전 6시) 및 아침(오전 6시~낮 12시) 시간대에 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첫날인 1월 1일에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전에는 전일(31일)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다소 정체하고 축적돼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그러나 오후에는 대기의 흐름이 다소 원활해지면서 '보통' 단계가 되겠다.

실외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오후부터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돼 실내환기는 낮(낮 12시~오후 6시), 저녁(오후 6시~오전 0시)시간대 하는 것이 좋겠다.

1월 2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국내에 유입되고 정체·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많지 않아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a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 지수·실내 환기 예보(12월 31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제공=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고양 대곡서 부천 소사까지 20분... 7월 정식 개통
  2. 2 이동관 아들 학폭 덮은 하나고, 법 위반 정황에도 검찰 '무혐의'
  3. 3 윤석열 대통령의 '사인'이 위험하다
  4. 4 휴양림 소나무숲의 불편한 진실... 국민 건강 걱정된다
  5. 5 우리 국군은 이미 강한데... 시가행진을 부활시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