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최평호 경남 고성군수, 선거법 위반 기소

지난해 10.28 재선거 ... 오는 16일 창원지법 통영지원 첫 공판

등록 2016.05.05 11:28수정 2016.05.05 11:28
0
원고료로 응원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윤성효

새누리당 최평호(68) 경남 고성군수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게 되었다.

5일 고성경찰서 등에 따르면,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은 지난 달 27일 최 군수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고, 오는 16일 창원지법 통영지원에서 첫 공판이 열린다.

최 군수는 지난해 10월 28일 치러진 고성군수 재선거에서 당선했다. 전임 고성군수가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무효되면서 다시 치른 선거였다.

최 군수는 한 지인에게 당선한 뒤 별정직 자리를 주겠다며 선거운동을 도와달라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 지인은 최 군수가 취임한 뒤에 약속 이행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 당시 녹음 파일을 증거로 경찰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최 군수는 "선거를 도와 달라"고 했지 자리 약속에 대해서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군수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법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행 선거법 규정상 금전적 거래가 없더라도 당선을 목적으로 운동원을 유도 또는 매수하는 행위를 못하도록 되어 있다.

#최평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81분 윤·한 면담 '빈손'...여당 브리핑 때 결국 야유성 탄식
  2. 2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나무 500그루 가지치기, 이후 벌어진 끔찍한 일
  3. 3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민박집에서 이런 이불을 덮게 될 줄이야
  4. 4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단독] 명태균 "검찰 조사 삐딱하면 여사 '공적대화' 다 풀어 끝내야지"
  5. 5 윤석열·오세훈·홍준표·이언주... '명태균 명단' 27명 나왔다 윤석열·오세훈·홍준표·이언주... '명태균 명단' 27명 나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