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구름 많음'... 찜통더위 계속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32℃·대구 30℃... 자외선 중부 '높음'·남부 '매우 높음'"

등록 2016.07.21 10:59수정 2016.07.21 10:59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오늘(21일)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고 강원도와 경상도, 제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낮 기온이 32℃ 내외로 오르며 무더운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광주·제주 32℃, 대구 30℃, 부산 28℃로 전국이 22~33℃의 분포를 보이겠다.

a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 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오늘 서해중부먼바다에서는 물결이 약간 높게 일겠고,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아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오늘 중부지방은 구름 사이로 일사가 통과해 자외선 지수가 '높음' 단계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의 양이 더 적어 '매우 높음'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는 22일 중북부지방이 흐려져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24일까지 오다가 그칠 전망이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