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화상경마장반대" 홍성군민 뿔났다

등록 2016.08.29 14:59수정 2016.08.29 14:59
0
원고료로 응원
이재환

이재환

이재환

화상경마장 유치와 관련해 홍성군민의 반대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홍성군 10여 개 시민 단체와 서부면 7개 어촌계 및 신리, 수룡동 및 지역 출향인 단체 등은 "홍성군은 군민의 뜻에 따라 지금 당장 화상경마장 유치 포기를 선언하라"며 "사업자는 지금이라도 당장 사업신청을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29일 오전 9시 충남 홍성군 홍성군청 앞에서는 화상경마도박장반대홍성군민대책위원회(아래 군민대책위)의 출범식이 열렸다.

군민대책위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화상경마장을 문화공감센터로 포장하는 것은 눈가리고 아웅하는 것"이라며 "문화공감센터라면서 왜 도박 폐해에 대한 대책이 사업계획에 들어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와 관련 서부면 어촌계 관계자는 "순박한 농어촌에 화상경마장은 절대 들어와선 안 된다"며 "가정 파탄 불러오는 도박시설 유치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집회에는 80여 명의 경찰병력과 소방차 및 구급차 2대가 출동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