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사이비에 빠지면 박근혜처럼 됩니다'라고요?

등록 2017.01.07 20:09수정 2017.01.07 20:09
0
원고료로 응원
지유석

지유석

7일 오후, 촛불집회가 한창인 거리에서 '사이비에 빠지면 박근혜처럼 됩니다'라는 유인물을 돌리며 서명을 받는 분들이 눈에 띠었습니다.

다가가 물어보니 '신천지 피해자 모임'이라고 하네요. 최근 CBS 등 몇몇 언론을 통해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신천지와 관련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었죠. 그걸 보고 나왔다고 합니다.

서명을 받는 분께 여쭈니 "신천지 때문에 많이 힘들었다. 신천지와 관련됐다는 의혹만으로도 반 총장은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일정 수준 사이비 종교와 유사한 심리를 보였다는 해석도 있기에, 반 총장에 대한 신천지 피해가족들의 거부감도 수긍이 갔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